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한미약품 임주현 사장, 미국 파트너사 스펙트럼 이사 선임

송고시간2022-03-11 09:49

beta
세 줄 요약

한미약품[128940]은 임주현 사장이 파트너사인 미국 스펙트럼의 이사로 선임됐다고 11일 밝혔다.

임 사장은 현재 한미약품그룹 지주회사인 한미사이언스[008930]와 사업회사인 한미약품에서 사장을 맡고 있다.

스펙트럼은 한미약품의 항암 신약 후보물질 '포지오티닙'과 호중구감소증 치료제 '롤론티스'의 기술을 도입해 개발하고 있는 미국 파트너사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이 뉴스 공유하기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서울=연합뉴스) 김잔디 기자 = 한미약품[128940]은 임주현 사장이 파트너사인 미국 스펙트럼의 이사로 선임됐다고 11일 밝혔다.

임 사장은 스펙트럼 이사회에 합류해 신약 개발 상용화 등 두 회사의 협력에 기여할 예정이다.

임 사장은 현재 한미약품그룹 지주회사인 한미사이언스[008930]와 사업회사인 한미약품에서 사장을 맡고 있다. 헬스케어 분야 투자회사인 한미벤쳐스에서는 이사직을 맡고 있다.

스펙트럼은 한미약품의 항암 신약 후보물질 '포지오티닙'과 호중구감소증 치료제 '롤론티스'의 기술을 도입해 개발하고 있는 미국 파트너사다. 한미약품은 올해 초 스펙트럼에 240억원 규모의 전략적 지분 투자를 단행했다.

임 사장은 "한미약품 신약의 글로벌 상용화를 위한 스펙트럼의 노력에 힘을 보탤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신약이 미국 시장에 성공적으로 출시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스펙트럼 로고
스펙트럼 로고

(서울=연합뉴스) 스펙트럼 로고. 2022.03.11. [한미약품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jandi@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오래 머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