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하이브, 美 경제매체 '2022 세계 50대 혁신 기업' 선정

송고시간2022-03-10 10:39

beta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속한 하이브가 미국 경제 매체 '패스트 컴퍼니'(Fast Company)가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50대 기업' 중 하나로 뽑혔다.

이 매체는 하이브를 새로운 길을 개척해 온 미디어 기업으로 소개하며 팬을 중심으로 한 음악산업 구조를 변화시켜 가고 있다고 평가했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하이브, 美 패스트 컴퍼니 '세계 50대 혁신 기업' 선정
하이브, 美 패스트 컴퍼니 '세계 50대 혁신 기업' 선정

[패스트 컴퍼니 홈페이지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김예나 기자 =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속한 하이브가 미국 경제 매체 '패스트 컴퍼니'(Fast Company)가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50대 기업' 중 하나로 뽑혔다.

하이브는 지난 8일(현지시간) 패스트 컴퍼니가 발표한 2022년 기준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50대 기업'(The World's 50 Most Innovative Companies 2022) 명단에 11번째로 이름을 올렸다.

2020년 같은 명단에서 4위를 기록한 데 이어 두 번째다.

하이브는 '미디어 부문 혁신 기업' 부문에서는 1위를 차지했다.

패스트 컴퍼니는 하이브가 국내외 음악 산업에 미친 영향과 변화에 주목했다.

이 매체는 하이브를 새로운 길을 개척해 온 미디어 기업으로 소개하며 팬을 중심으로 한 음악산업 구조를 변화시켜 가고 있다고 평가했다.

또 하이브의 주요 사업을 '팬과 음악에 기반한 멀티버스'(A Musical Multiverse)라고 소개했다.

패스트 컴퍼니는 특히 BTS가 지난해 11∼12월 미국 로스앤젤레스(LA)에서 연 공연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전하며 현재의 팝 문화를 누가 움직이고 있느냐를 보여준다고 했다.

그러면서 "하이브는 아티스트와 팬들 사이의 접점을 다양화하고 친밀감을 쌓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이는 가장 근본적이고 강력한 하이브의 원칙"이라는 박지원 대표의 인터뷰도 인용했다.

패스트 컴퍼니는 아티스트의 지적재산(IP)을 활용한 스토리 IP, 대체불가토큰(NFT) 등 하이브의 신사업 계획을 언급하며 이타카 홀딩스를 인수한 뒤 하이브가 보여줄 사업에 대한 기대감도 전했다.

패스트 컴퍼니는 매년 전 세계 기업을 대상으로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창조적인 경영 능력을 평가해 50대 혁신 기업을 선정한다.

박지원 하이브 CEO
박지원 하이브 CEO

[하이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yes@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