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저녁잇슈] 2022년 3월 8일 화요일

송고시간2022-03-08 16:40

beta

치열한 양강 경쟁을 펼치고 있는 더불어민주당 이재명·국민의힘 윤석열 후보가 대선을 하루 앞둔 오늘 저마다 승리를 다짐하며 막판 지지층 총결집에 나섰습니다.

러시아 공격이 무차별적으로 거세지는 우크라이나에서 민간인 참상을 전하는 보도가 잇따라 나오고 있습니다.

영국 BBC방송은 7일(현지시간) 우크라이나 수도 키이우(키예프)의 외곽도시 이르핀에서 인형을 쥔 아이를 유모차에 태운 가족, 아기를 안은 젊은 엄마, 걸음이 느린 고령자 등 러시아군의 무차별 폭격을 피하려는 행렬이 계속 목격되고 있다고 보도하며 러시아군이 대피하는 민간인들을 공격한다는 주장도 소개했습니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저녁잇슈] 2022년 3월 8일 화요일 - 1

[저녁잇슈] 2022년 3월 8일 화요일 - 2

[저녁잇슈] 2022년 3월 8일 화요일 - 3

[저녁잇슈] 2022년 3월 8일 화요일 - 4

[저녁잇슈] 2022년 3월 8일 화요일 - 5

● 대선 D-1 이재명·윤석열 막바지 총력전…與 "2.5%p차 승리" 野 "10%p차 압승"

치열한 양강 경쟁을 펼치고 있는 더불어민주당 이재명·국민의힘 윤석열 후보가 대선을 하루 앞둔 오늘 저마다 승리를 다짐하며 막판 지지층 총결집에 나섰습니다. 민주당은 여전히 초접전 양상 속에서 이 후보가 윤 후보를 1∼3%포인트 수준 앞서는 것으로 분석했고, 국민의힘은 윤 후보가 10%포인트 안팎의 격차로 승리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한편 미국의 유력일간지인 워싱턴포스트(WP)는 최근 이 후보를 미국 진보 진영의 아웃사이더 '성공한 버니 샌더스'에 빗대어 소개하고, 윤 후보는 공격적으로 부패에 맞서는 검사라는 자신의 브랜드를 구축했다고 평가했습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 [우크라 침공] "지금 여기가 지옥"…러시아 무차별 폭격에 민간인 절규

러시아 공격이 무차별적으로 거세지는 우크라이나에서 민간인 참상을 전하는 보도가 잇따라 나오고 있습니다. 영국 BBC방송은 7일(현지시간) 우크라이나 수도 키이우(키예프)의 외곽도시 이르핀에서 인형을 쥔 아이를 유모차에 태운 가족, 아기를 안은 젊은 엄마, 걸음이 느린 고령자 등 러시아군의 무차별 폭격을 피하려는 행렬이 계속 목격되고 있다고 보도하며 러시아군이 대피하는 민간인들을 공격한다는 주장도 소개했습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 구준엽, '대만 금잔디' 쉬시위안과 결혼…20년 만에 재회

그룹 클론 출신 가수 구준엽이 대만 유명 배우 쉬시위안(徐熙媛)과 백년가약을 맺었습니다. 구준엽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저 결혼합니다"라며 "20년 전 사랑했던 여인과 매듭 못 지은 사랑을 이어가려 한다"고 남겼습니다. 이어 "그녀의 이혼 소식을 듣고 20년 전 그 번호를 찾아 연락해 봤다"며 "다행히 그 번호 그대로여서 우린 다시 연결될 수 있었다"고 드라마틱한 재회 과정을 소개했습니다. 배우자를 특정하지는 않았지만, 결혼 상대는 오래전에 사귀었던 쉬시위안으로 전해졌습니다.

● "웨이트 트레이닝, 에어로빅보다 수면에 도움 된다"

에어로빅 같은 유산소 운동보다 아령이나 역기 들기 같은 저항성 운동(resistance exercise)이 수면에 더 도움이 된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저항성 운동이란 근육을 강화하는 웨이트 트레이닝으로 무산소 운동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성인 386명을 대상으로 한 실험에서 웨이트 트레이닝 그룹은 수면시간이 실험 전보다 평균 40분 증가한 반면, 에어로빅 그룹은 평균 23분, 웨이트 트레이닝과 에어로빅 운동을 섞어서 한 그룹은 수면시간이 평균 17분 느는 데 그쳤습니다.

● 내일 대선일 맑고 큰 일교차…수도권 등 미세먼지 '나쁨'

제20대 대통령 선거일인 내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습니다. 아침 최저기온은 -4∼6도, 낮 최고기온은 10∼20도로 예보됐습니다. 일교차가 크겠으니 환절기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합니다. 미세먼지 농도는 수도권·충청권·전북·대구는 '나쁨', 그 밖의 권역은 '보통'으로 예상됩니다.

(서울=연합뉴스) 유현민 기자 손수빈 크리에이터

hyunmin623@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