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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주시, 코로나19 상담 콜센터 인력 20명→35명으로 확대

송고시간2022-03-07 1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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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 파주시는 최근 오미크론 변이 확산으로 인한 콜센터 상담사 연결 지연 등에 따른 시민 불편을 해소하고자 7일부터 상담 인력을 종전 20명에서 35명으로 늘려 운영한다고 밝혔다.

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택치료 민원에 대응하기 위해 지난달 18일 '코로나19 재택치료 행정상담센터'를 개소해 통합 콜센터를 운영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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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주=연합뉴스) 노승혁 기자 = 경기 파주시는 최근 오미크론 변이 확산으로 인한 콜센터 상담사 연결 지연 등에 따른 시민 불편을 해소하고자 7일부터 상담 인력을 종전 20명에서 35명으로 늘려 운영한다고 밝혔다.

파주시, 코로나19 통합 콜센터
파주시, 코로나19 통합 콜센터

[파주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택치료 민원에 대응하기 위해 지난달 18일 '코로나19 재택치료 행정상담센터'를 개소해 통합 콜센터를 운영 중이다.

이와 관련해 시는 이달 3일까지 2주간 콜센터에 26만1천여건(하루 평균 약 2만100여 건)의 통화 시도가 있었고, 1인 평균 약 3.7회 통화 시도 후 전화가 연결된 것으로 집계됐다고 설명했다.

이 센터 상담 요원들은 24시간 상담 수요에 대응하고 있다. ☎031-940-5577

nsh@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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