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대구 섬유공장 기계에 불…4시간만에 진화(종합2보)

송고시간2022-03-01 18:53

beta

대구 서구의 한 섬유공장에서 발생한 불이 4시간 만에 꺼졌다.

1일 대구소방안전본부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 15분께 대구 서구 중리동 한 섬유공장의 섬유기계에서 원인을 알 수 없는 불이 났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짙은 연기로 한때 대응 2단계…"인명피해 보고는 없어"

대구 서구 중리동 공장 화재
대구 서구 중리동 공장 화재

(대구=연합뉴스) 1일 오후 대구 서구 중리동 한 섬유기계 공장에서 원인을 알 수 없는 불이 났다. 소방당국은 대응 2단계를 발령해 진화에 나섰다. 큰 불길은 오후 4시 47분께 잡혔다. 2022.3.1 [대구소방안전본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sunhyung@yna.co.kr

(대구=연합뉴스) 이덕기 박세진 기자 = 대구 서구의 한 섬유공장에서 발생한 불이 4시간 만에 꺼졌다.

1일 대구소방안전본부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 15분께 대구 서구 중리동 한 섬유공장의 섬유기계에서 원인을 알 수 없는 불이 났다.

불은 공장 건물 8개 동 중 4개 동은 전부를, 3개 동은 반쯤을, 1개 동은 일부를 태웠다. 이 공장 전체 연면적은 1천56㎡이다.

현재까지 인명피해는 없는 것으로 파악됐다.

소방당국은 소방차 50대와 인력 170명을 출동시켜 진화 작업을 벌였다.

화재 현장에는 짙은 연기가 치솟아 한동안 현장 접근이 어려웠다.

소방당국은 화재 발생 10여 분만에 대응 1단계를 발령한 데 이어 1시간 10여 분 뒤 대응 2단계로 격상 발령했다.

이어 오후 4시 47분께 큰 불길이 잡히며 대응 1단계로 하향 조정했고, 오후 6시 14분께 불길 대부분을 진화하며 대응 단계를 해제했다.

소방 관계자는 "남은 불씨 정리에 다소 시간이 걸릴 것으로 보인다"며 "현장을 정리하는 대로 화재 원인을 조사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영상 기사 대구 공장 화재
대구 공장 화재

'대구 서구 섬유공장 화재'
'대구 서구 섬유공장 화재'

(대구=연합뉴스) 박세진 기자 = 1일 오후 대구 서구 한 섬유공장 기계에서 발생한 불이난 가운데 소방대원들이 진화 작업을 이어가고 있다. 2022.3.1 psjpsj@yna.co.kr

duck@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