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산림청, 계룡산서 등산객 대상 산불 예방 홍보 활동

송고시간2022-02-26 15:40

beta

산림청은 26일 계룡산 수통골 일대에서 합동 산불 방지 캠페인을 했다.

참석자들은 계룡산을 찾은 등산객들을 대상으로 산불 예방 홍보물을 나눠주고, 산림 보호 활동을 펼쳤다.

산림청에 따르면 올해는 연초부터 건조한 날씨와 강풍이 계속돼 지난 25일까지 200여 건의 산불이 발생했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산불 예방 캠페인
산불 예방 캠페인

왼쪽부터 최병암 산림청장, 허태정 대전시장, 정용래 유성구청장 [산림청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대전=연합뉴스) 유의주 기자 = 산림청은 26일 계룡산 수통골 일대에서 합동 산불 방지 캠페인을 했다.

캠페인에는 최병암 산림청장과 허태정 대전시장, 정용래 대전 유성구청장, 박경필 계룡산국립공원 관리사무소장, 조병철 한국산지보전협회장 등이 참여했다.

참석자들은 계룡산을 찾은 등산객들을 대상으로 산불 예방 홍보물을 나눠주고, 산림 보호 활동을 펼쳤다.

산불 예방 캠페인 모습
산불 예방 캠페인 모습

[산림청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산림청에 따르면 올해는 연초부터 건조한 날씨와 강풍이 계속돼 지난 25일까지 200여 건의 산불이 발생했다. 예년(82.2건)보다 143% 증가한 수치다.

최 청장은 "단 한 번의 실수로 소중한 산림이 한순간에 사라질 수 있다"며 "소중히 가꿔온 우리 숲을 후세에 온전히 물려주기 위해 각별한 애정과 적극적인 산불 예방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yej@yna.co.kr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