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여행honey] 힘 나는 가족 봄나들이 여행지 6곳

송고시간2022-02-25 13:00

beta

추위와 팬데믹에 지친 마음과 몸을 가족과 함께 하는 봄나들이로 풀어보는 건 어떨까요?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3월 추천 가볼 만한 곳'의 테마는 '힘 나는 가족여행'입니다.

아이들을 위한 체험 공간부터 함께 거닐기 좋은 공원까지 지역별 추천 여행지 6곳을 소개합니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여행honey] 힘 나는 가족 봄나들이 여행지 6곳 - 1

[여행honey] 힘 나는 가족 봄나들이 여행지 6곳 - 2

[여행honey] 힘 나는 가족 봄나들이 여행지 6곳 - 3

[여행honey] 힘 나는 가족 봄나들이 여행지 6곳 - 4

[여행honey] 힘 나는 가족 봄나들이 여행지 6곳 - 5

[여행honey] 힘 나는 가족 봄나들이 여행지 6곳 - 6

[여행honey] 힘 나는 가족 봄나들이 여행지 6곳 - 7

[여행honey] 힘 나는 가족 봄나들이 여행지 6곳 - 8

[여행honey] 힘 나는 가족 봄나들이 여행지 6곳 - 9

(서울=연합뉴스) 추위와 팬데믹에 지친 마음과 몸을 가족과 함께 하는 봄나들이로 풀어보는 건 어떨까요?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3월 추천 가볼 만한 곳'의 테마는 '힘 나는 가족여행'입니다. 아이들을 위한 체험 공간부터 함께 거닐기 좋은 공원까지 지역별 추천 여행지 6곳을 소개합니다.

강릉에는 조선 중기 남매 문인 허균과 허난설헌을 기리는 기념공원이 있습니다. 공원에서 남매의 작품을 전시한 기념관과 울창한 솔숲을 둘러볼 수 있습니다. 근처에는 지난해 12월 23일 문을 연 아르떼뮤지엄 강릉이 있습니다. 몰입형 미디어 아트 전시관으로 영상, 사운드에 향기까지 더해 이색 체험을 선사합니다.

대전에는 효를 테마로 꾸민 국내 유일 공원이 있죠. 11만9천62㎡ 규모 공원에 성씨 조형물, 한국족보박물관, 예쁜 산책로와 아늑한 산림욕장 등을 조성했습니다.

경북 안동에는 '예술의 끼가 있는 마을'이라는 '예끼마을'이 있어요. 개성 있는 벽화와 트릭 아트를 구경하며 골목을 거닐다 마을 끝에 위치한 안동호의 선성수상길도 둘러보는 걸 추천합니다.

요즘 부산에서 가장 인기 있는 체험 거리는 해운대블루라인파크입니다. 옛 동해남부선 철도를 활용한 관광 시설로 해변열차와 스카이캡슐을 운영해요. 철로보다 높게 조성한 공중 레일 위에서 바다를 조망할 수 있습니다.

무주 태권도원에서는 '태권도의 모든 것'을 만날 수 있어요. 가족, 친구와 1박 2일간 수련과 체험을 즐기고 인근 관광지를 둘러보는 '태권스테이'를 운영합니다.

제주돌문화공원은 가족 여행 코스로 제격입니다. 화산이 빚은 기묘한 돌이 가득한 제주돌박물관, 돌하르방과 두상석이 늘어선 야외 전시장, 옛 초가 마을을 재현한 돌한마을이 드넓은 부지에 모여있어요. 돌박물관 옥상에 있는 '하늘연못'은 지름 40m, 둘레 125m의 원형 공간으로 '인생 사진 명소'로 유명하죠. 인근 교래자연휴양림에서는 큰지리오름에 올라 한라산부터 푸른 제주 바다까지 한눈에 담을 수 있습니다.

관광공사는 안전한 여행을 위해 '대한민국 구석구석(korean.visitkorea.or.kr)'에서 '생활 속 거리두기'에 따른 여행 경로별 안전 여행 가이드를 제공합니다.

글·편집 이혜림 / 사진 한국관광공사

orchid_foret@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