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포항시, 김종식 전 일자리경제실장 명예 경제특보 위촉

송고시간2022-02-22 18:20

beta

경북 포항시는 22일 김종식 전 포항시 일자리경제실장을 명예 경제특보로 위촉했다.

김종식 신임 경제특보는 오랜 행정 경험과 경제 분야 전문성을 바탕으로 무보수 명예직 자문관으로 활동한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포항시 명예 경제특보로 위촉된 김종식 전 실장(오른쪽)
포항시 명예 경제특보로 위촉된 김종식 전 실장(오른쪽)

[포항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포항=연합뉴스) 손대성 기자 = 경북 포항시는 22일 김종식 전 포항시 일자리경제실장을 명예 경제특보로 위촉했다.

김종식 신임 경제특보는 오랜 행정 경험과 경제 분야 전문성을 바탕으로 무보수 명예직 자문관으로 활동한다.

특히 지역 최대 현안인 포스코지주사 서울 설립 움직임과 관련해 시민 목소리를 전달하고 포스코로부터 상생 협력 방안을 끌어내는 데 힘을 보탤 예정이다.

또 이차전지, 바이오·헬스, 수소, 철강 고도화 등 신성장 산업 육성에 필요한 정책 추진력을 강화하고 급변하는 대내외적 경제 환경 변화에 대응할 방침이다.

김 특보는 2016년 서기관으로 승진해 환동해미래전략본부장, 일자리경제국장 등을 두루 거쳤고 2020년 도내 기초 지방자치단체에서는 처음으로 지방부이사관(3급)으로 내부 승진했다.

그는 "포스코 지주사의 포항 이전' 현안으로 지역이 어려운 상황에서 특보로 임명돼 어깨가 무겁다"며 "지역 경제 활성화와 경제 현안 해결을 통해 포항이 '환동해 경제 중심 도시'로 도약하는 데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sds123@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