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관광하러 오세요" 호주 2년만에 백신접종 여행자 입국 허용

송고시간2022-02-21 09:44

beta

2년간의 강력한 입국제한 조치로 '요새'라는 별칭을 얻었던 호주가 21일(현지시간) 국경을 활짝 열어젖혔다.

로이터·AFP통신에 따르면 호주는 이날부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한 여행자를 대상으로 입국을 전면 허용했다.

지난 2년간 심한 타격을 입었던 호주 관광업계도 기대감을 내비치고 있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21일 50여 편 여객기 호주 도착…관광장관이 직접 공항 마중

'타격' 관광업계 기대감…총리 "돈 가져오는 것 잊지 마시라"

코알라·캥거루 인형 들고 '입국 환영'
코알라·캥거루 인형 들고 '입국 환영'

(시드니 AFP=연합뉴스) 21일(현지시간) 호주 시드니국제공항에서 코알라와 캥거루 인형을 든 이들이 입국자들을 환영하고 있다. 2022.2.21. photo@yna.co.kr

(서울=연합뉴스) 백나리 기자 = 2년간의 강력한 입국제한 조치로 '요새'라는 별칭을 얻었던 호주가 21일(현지시간) 국경을 활짝 열어젖혔다.

로이터·AFP통신에 따르면 호주는 이날부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한 여행자를 대상으로 입국을 전면 허용했다.

미국과 일본, 캐나다, 싱가포르 등지를 출발한 50여 편의 여객기가 이날 잇따라 호주에 당도한다. 이 중 27편은 호주의 최대 도시 시드니로 향한다.

호주 각지 공항에서는 입국자들이 마중 나온 가족과 친지, 친구와 감격의 포옹을 하는 장면이 곳곳에서 포착됐다.

호주 멜버른 공항에 입국하는 외국인 관광객들
호주 멜버른 공항에 입국하는 외국인 관광객들

(EPA=연합뉴스) 외국인 관광객들이 21일 호주 멜버른 공항을 통해 입국하고 있다. 호주는 이날 백신을 접종한 외국인에 대해 국경을 개방했다.

댄 테한 관광장관은 이날 시드니 공항에서 호주를 대표하는 동물 코알라 인형과 호주의 유명 잼 '베지마이트'를 손에 들고 입국자들을 직접 맞았다.

테한 장관은 ABC방송과의 인터뷰에서 "전 세계에 우리나라를 완전히 개방하는 것은 환상적이다. 파티를 벌일 시간"이라며 들뜬 기분을 감추지 못했다.

스콧 모리슨 호주 총리도 전날 호주의 주요 도시인 멜버른 국제공항에서 회견을 갖고 "기다림은 끝났다"면서 "가방을 싸시라. 돈 가져오는 것 잊지 마시라. 쓸 곳이 아주 많을 것"이라고 했다.

지난 2년간 심한 타격을 입었던 호주 관광업계도 기대감을 내비치고 있다.

관광은 호주의 주요 산업 중 하나로 연간 수익이 430억 달러(한화 51조5천억원) 에 달하며 이 나라 전체 노동인구의 5%가 종사하는 분야라고 로이터통신은 전했다.

멜버른 공항에서의 포옹
멜버른 공항에서의 포옹

(멜버른 AFP=연합뉴스) 21일(현지시간) 호주 멜버른 공항에서 한 입국자가 마중나온 이와 포옹하고 있다. 2022.2.21. photo@yna.co.kr

호주 북동 해안의 산호초 지대 '그레이트 배리어 리프' 인근에서 크루즈 여행과 다이빙 체험 업체를 운영하는 토니 워커는 AFP통신에 "재개방에 아주 신이 난다"고 말했다.

워커는 이 지역 관광 매출의 70%가 외국인 여행자들에게서 발생한 터라 지난 2년간의 봉쇄가 엄청나게 힘들었다며 직원도 650명에서 300명 수준으로 줄여야 했다고 토로했다.

호주는 코로나19 확산 초기인 2020년 3월 국경을 완전히 닫았다가 지난해 11월부터 자국민과 숙련된 외국인 노동자, 유학생 등을 중심으로 제한적 입국을 허용했으나 관광 목적의 입국은 받아들이지 않았다.

호주 서부지역의 웨스트오스트레일리아주(WA)는 다음 달 3일부터 해외 여행객을 받아들이기로 했다.

손녀와의 재회
손녀와의 재회

(시드니 AFP=연합뉴스) 21일(현지시간) 호주 시드니 국제공항에서 한 남성이 손녀와 재회하고 있다. 2022.2.21. photo@yna.co.kr

nari@yna.co.kr

유튜브로 보기

https://youtu.be/pyklJ8umdRc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