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시장·도의원·시의원 선거 예비후보 등록 첫날…충북 5명 그쳐

송고시간2022-02-18 19:36

beta

6·1 지방선거를 앞두고 전국의 시장과 도의원·시의원 선거 예비후보자 등록이 시작된 18일 충북에서는 5명이 등록을 마쳤다.

충북도선거관리위원회에 따르면 이날 오후 6시 현재 시장 선거 2명, 시의원 선거 3명이 예비후보로 등록했다.

주요 정당이 지방선거 후보군에게 개인 선거운동에 앞서 대선 지원에 집중해 줄 것으로 요청하면서 첫날 예비후보 등록이 저조한 것으로 분석된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청주=연합뉴스) 전창해 기자 = 6·1 지방선거를 앞두고 전국의 시장과 도의원·시의원 선거 예비후보자 등록이 시작된 18일 충북에서는 5명이 등록을 마쳤다.

예비후보 등록 (PG)
예비후보 등록 (PG)

[제작 최자윤] 일러스트

충북도선거관리위원회에 따르면 이날 오후 6시 현재 시장 선거 2명, 시의원 선거 3명이 예비후보로 등록했다.

제천시장 선거에는 김달성(49·무소속) 행동하는시민정책단 단장과 이두희(61·무소속) 전 제천발전위원회 회장이 이름을 올렸다.

시의원 선거에서는 청주시 서원구 라 선거구의 유영택(50·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통령후보 자치분권특보, 충주 나 선거구의 조낙영(56·국민의힘) 서충주농협 비상임감사, 충주 사 선거구의 고민서(46·국민의힘) 충주포럼 공동대표가 각각 등록을 마쳤다.

예비후보로 등록하면 제한된 범위에서 선거운동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사실상 선거전의 개막을 알리는 셈이다.

하지만 주요 정당이 지방선거 후보군에게 개인 선거운동에 앞서 대선 지원에 집중해 줄 것으로 요청하면서 첫날 예비후보 등록이 저조한 것으로 분석된다.

예비후보는 선거사무소 설치, 선거운동용 명함 배부, 어깨띠 착용 등을 할 수 있다. 이번 선거에서는 예비후보자 후원회 설치도 가능해졌다.

jeonch@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