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송영길 "두눈 멀쩡해도 당구 150…尹, 당구 500 비법 알려달라"

송고시간2022-02-17 22:26

(서울=연합뉴스) 강민경 기자 =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대표는 17일 윤 후보가 부동시(不同視) 병역 면제를 받은 데 의문을 제기하며 "어떻게 왼쪽, 오른쪽 눈의 시력 차가 0.7이 되는데 당구 500을 칠 수가 있는지 그 비법을 알려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재명 후보 지지 호소하는 송영길 대표
이재명 후보 지지 호소하는 송영길 대표

(춘천=연합뉴스) 이재현 기자 = 3박 4일 일정으로 강원도를 방문한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대표가 17일 춘천 풍물시장에서 유세를 통해 이재명 대선 후보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2022.2.17 jlee@yna.co.kr

송 대표는 이날 오후 강원 인제군에서 진행한 이재명 대선 후보 지원 유세에서 "윤 후보가 골프를 잘 치는 것으로 알려져 있고 당구는 500을 친다고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저는 두 눈이 멀쩡해도 당구 150이 안 된다"며 "(그보다 훨씬 실력이 좋아야 하는) 당구 500을 치려면 얼마나 눈이 좋아야 하겠냐"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덩치가 저만하고, 씨름 선수처럼 튼튼하게 생겼던데"라며 "어디가 부족해서 군대에 못 갔냐"고 재차 묻기도 했다.

송 대표는 또 "윤 후보가 갑자기 대통령 후보가 되더니 난데없이 문재인 정부에서 안보가 무너지고, 한미동맹이 문제가 되고, 국방이 약해져 자기가 하면 뭘 해보겠다고 큰소리를 치고 있다"며 "군대도 안 다녀온 사람이 지금 공수특전단 출신 문재인 대통령한테 뭐라고 할 자격이 있냐"고 쏘아붙였다.

또 "(윤 후보는) 아는 것은 없고, 잘 아는 것은 수사하는 것이다"라며 "술 먹는 것하고 수사 이야기만 나오면 눈이 반짝하고 나머지 경제 이야기하면 잘 모른다"고 지적했다.

이어 "아내가 '자기 남편은 바보여서 아무것도 모른다'는 사람을 대통령을 시켜놓는다면, 김건희가 대통령이 되는 것이냐 윤석열이 대통령이 되는 것이냐"며 윤 후보가 아닌 이 후보를 선택해달라고 호소했다.

kmk@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