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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온스타일, 독자브랜드 경쟁력에 패션 취급고 1조원 돌파

송고시간2022-02-09 08: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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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온스타일은 지난해 패션 취급고가 전년 대비 13% 성장하며 1조원을 넘어섰다고 9일 밝혔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패션 소비가 위축된 가운데 거둔 성과로, 홈쇼핑 업계에서 패션 취급고가 1조원을 넘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CJ온스타일은 지난해 모바일 중심으로 사업을 전환하고 프리미엄 브랜드를 영입해 경쟁력을 강화한 덕분이라고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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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CJ온스타일은 지난해 패션 취급고가 전년 대비 13% 성장하며 1조원을 넘어섰다고 9일 밝혔다.

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패션 소비가 위축된 가운데 거둔 성과로, 홈쇼핑 업계에서 패션 취급고가 1조원을 넘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CJ온스타일은 지난해 모바일 중심으로 사업을 전환하고 프리미엄 브랜드를 영입해 경쟁력을 강화한 덕분이라고 분석했다.

CJ온스타일은 칼 라거펠트, 베라왕, 지춘희 등 디자이너 브랜드의 라이선스를 가지고 있고, '더엣지' 등 자체브랜드(PB)도 육성하고 있다. 그 덕에 지난해 패션 취급고 중 단독 브랜드 비중이 40%에 달했다.

올해는 이런 라이선스 브랜드를 독자 사업화하고 모바일 패션 상품군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다.

우선 한국 총판권을 가지고 있는 브룩스 브러더스 등의 브랜드 판매 채널을 백화점 등 오프라인 매장과 무신사, 29cm 등 버티컬 플랫폼 등으로 다각화할 방침이다.

또 모바일 채널을 겨냥한 상품군을 강화하고 골프웨어 브랜드를 신규 론칭하는 한편 지난해 전략적 투자를 단행한 명품 직구 플랫폼과의 협업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CJ온스타일 단독브랜드
CJ온스타일 단독브랜드

[CJ온스타일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eshiny@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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