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서울옥션블루 "크래프톤과 NFT 사업 본격화"(종합)

송고시간2022-02-07 14:15

beta

온라인 미술품 경매사 서울옥션블루는 게임사 크래프톤과 대체불가토큰(NFT) 관련 사업을 본격화한다고 7일 밝혔다.

서울옥션블루는 이날 크래프톤과 NFT 프로젝트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측은 메타버스, 블록체인 기반 게임 및 관련 비즈니스, NFT 사업 등에서 협력할 계획이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크래프톤, 서울옥션블루·엑스바이블루 주식 총 80억원어치 취득

서울옥션블루 "크래프톤과 NFT 사업 본격화"(종합) - 1

(서울=연합뉴스) 강종훈 기자 = 온라인 미술품 경매사 서울옥션블루는 게임사 크래프톤과 대체불가토큰(NFT) 관련 사업을 본격화한다고 7일 밝혔다.

서울옥션블루는 이날 크래프톤과 NFT 프로젝트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측은 메타버스, 블록체인 기반 게임 및 관련 비즈니스, NFT 사업 등에서 협력할 계획이다.

첫 협업으로는 크래프톤의 독립스튜디오 블루홀스튜디오와 메타버스 세계에 적용될 수 있는 NFT 아바타 제작 및 판매를 추진한다. 블루홀스튜디오가 아바타 등을 개발하고, 서울옥션블루와 엑스바이블루는 NFT 상품 기획 및 프로모션, 지식재산권(IP) 관리 등을 담당한다.

서울옥션블루는 미술품 경매사 서울옥션의 관계사로, 미술품 공동구매 플랫폼 소투(SOTWO)를 운영 중이다. 엑스바이블루는 서울옥션블루의 자회사로, NFT 예술 작품 거래 플랫폼 '엑스엑스블루'(XXBLUE)를 개설했다.

크래프톤은 게임 'PUBG: 배틀그라운드' 등을 제작한 코스피 상장사다.

크래프톤은 이날 서울옥션블루 주식 3만3천591주를 약 30억원에, 엑스바이블루 주식 1만872주를 약 50억원에 취득한다고 공시했다. 주식 취득 예정일은 10일이다.

주식 취득 뒤 크래프톤의 서울옥션블루 지분율은 5.9%, 엑스바이블루 지분율은 11.1%가 된다.

서울옥션블루 "크래프톤과 NFT 사업 본격화"(종합) - 2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