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경남소식] 내수 위주 중소기업 수출 전환 지원

송고시간2022-02-07 11:27

beta
세 줄 요약

경남도는 내수 위주의 중소기업이 국제시장에 진입할 수 있도록 수출전환 지원 사업을 한다고 7일 밝혔다.

본사 또는 공장이 경남에 있는 중소 제조업체이고, 지난해 수출실적이 100만달러 이하인 업체가 지원대상이다.

경남도는 '2022 일본 소재·부품·장비(이하 소부장) 온라인 무역사절단'에 참가할 도내 중소기업 10개사를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이 뉴스 공유하기
본문 글자 크기 조정
경남도청
경남도청

[촬영 김동민]

(창원=연합뉴스) 경남도는 내수 위주의 중소기업이 국제시장에 진입할 수 있도록 수출전환 지원 사업을 한다고 7일 밝혔다.

지원 규모는 22개사 4천320만원으로, 업체당 200만원 이내 2개 단위사업까지 지원한다.

오는 22일까지 '경상남도 해외 마케팅 지원시스템(http://trade.gyeongnam.go.kr)'에서 신청하면 된다.

이 사업은 수출용 카탈로그 제작, 외국어 홈페이지 제작, 해외 홍보비 지원, 국내 개최 국제전시회 참가, 주력 제품 맞춤형 촬영, 제품 라벨 및 박스 디자인 제작 지원 등 총 6개 단위사업으로 구성된다.

본사 또는 공장이 경남에 있는 중소 제조업체이고, 지난해 수출실적이 100만달러 이하인 업체가 지원대상이다.

문의는 경남도 중소벤처기업과(☎055-211-3496) 또는 한국무역협회 경남지역본부(☎055-289-9412)로 하면 된다.

일본 소재·부품·장비 온라인 무역사절단 참가기업 모집

(창원=연합뉴스) 경남도는 '2022 일본 소재·부품·장비(이하 소부장) 온라인 무역사절단'에 참가할 도내 중소기업 10개사를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도내에 본사나 공장을 둔 소부장 분야 수출 중소기업이면 오는 25일까지 '경상남도 해외 마케팅 사업지원시스템(http://www.gyeongnam.go.kr/trade)'에서 참가 신청할 수 있다.

이번 무역사절단은 4월 11일부터 15일까지 일본 도쿄와 나고야에서 온라인 화상 상담회에 참가할 수 있다.

참가 기업에는 현지 구매자 발굴비, 통역비, 제품 홍보 영상 제작비가 지원된다.

경남도는 지난해에도 '일본 기계부품 온라인 무역사절단'을 운영해 도내 11개 기업이 152만 달러의 수출계약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 바 있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오래 머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