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국내 제약·바이오 기업 미국진출 지원…27일부터 희망기업 모집

송고시간2022-01-26 12:00

beta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세계 최대규모의 미국 제약·바이오 시장을 개척하기 위해 국내 제약 기업이 미국 보스턴에 진출하도록 지원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미 미국에 진출해 있거나 미국 진출에 관심이 있는 국내 제약·바이오 관련 기업 중 심사를 거친 10개 내외 기업을 지원한다.

신청기간은 오는 27일부터 다음 달 11일까지이며 희망 기업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에 신청서와 사업계획서 등을 제출하면 된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서울=연합뉴스) 박규리 기자 =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세계 최대규모의 미국 제약·바이오 시장을 개척하기 위해 국내 제약 기업이 미국 보스턴에 진출하도록 지원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미 미국에 진출해 있거나 미국 진출에 관심이 있는 국내 제약·바이오 관련 기업 중 심사를 거친 10개 내외 기업을 지원한다.

제약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에 따른 '혁신형 제약기업'에는 선정 과정에서 가점이 부여된다.

선정된 기업에는 오는 3월부터 보스턴 소재 공유 오피스, 케임브리지 이노베이션 센터(CIC)에 있는 보건산업진흥원의 C&D 창업지원센터 입주 임대료를 지급한다.

지원금은 연간 최대 1만2천 달러이며 심의 평가를 거쳐 지원 기간을 2년 더 연장할 수 있다.

선정 기업에는 미국 현지 컨설턴트를 통해 법인·지사 설립 관련 행정절차, 기술 이전·연구개발(R&D) 기획, 임상시험, 기업설명회, 투자유치 등에 대한 전반적인 컨설팅과 미국 인허가 승인 관련 교육도 제공한다.

현지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도록 미국 내 주요 학회나 학술대회, 투자 설명회 등의 행사도 지원한다.

신청기간은 오는 27일부터 다음 달 11일까지이며 희망 기업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에 신청서와 사업계획서 등을 제출하면 된다. 선정 결과는 다음 달 18일 발표될 예정이다.

선정 기업은 입주 개시일로부터 한 달 이내에 입주공간으로 사업장 소재지를 등록하거나 이전해야한다. 입주 관련 자세한 사항은 보건산업진흥원과 협의할 수 있다.

C&D 인큐베이션 센터
C&D 인큐베이션 센터

보건복지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curious@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