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경남소식] 한우협회 경남지회, 설 맞아 4천500만원 한우고기 기탁

송고시간2022-01-25 15:05

한우협회 경남지회, 설 맞이 한우고기 기탁
한우협회 경남지회, 설 맞이 한우고기 기탁

[경남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창원=연합뉴스) 전국한우협회 경남도지회는 25일 도청 서부청사에서 설 명절을 맞이해 한우고기 나눔 행사를 열었다.

이날 행사에서 한우협회는 4천500만원 상당의 불고기용 한우고기 1천100㎏을 경남도에 기탁했다.

경남도는 시·군과 한우협회 시·군지부를 통해 오는 28일까지 도내 보육원과 양로원 등 128개 사회복지시설에 한우고기를 전달할 예정이다.

한기웅 전국한우협회 경남도지회장은 "어려운 이웃에게 한우고기를 나눔으로써 코로나19 장기화로 판로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한우농가도 코로나19를 함께 이겨낼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제2기 경남 인권위원회 출범…승해경 위원장 선출

제2기 경남 인권위원회 출범
제2기 경남 인권위원회 출범

[경남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창원=연합뉴스) 경남도는 25일 도청 도정회의실에서 도민 인권보장과 증진을 위한 제2기 경상남도 인권위원회를 출범했다.

제2기 인권위원회는 여성, 아동, 노동, 이주민, 장애인 등 다양한 분야의 인권전문가, 도의원, 학계, 법조인 등 13명의 위원으로 구성됐다.

임기는 2년이고 앞으로 도민 인권보장·증진 기본계획 등을 심의한다.

위원장에는 승해경 경남다문화가족지원센터장이 선출됐고, 부위원장은 윤소영 경남여성단체연합 사무국장이 맡았다.

이날 회의에서는 인권제도 구축, 인권정책 강화, 인권환경 조성, 인권문화 확산을 위한 16개 부서의 60개 세부 추진과제가 담긴 '2022년 경상남도 인권보장 및 증진 시행계획'을 원안 가결했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