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이재명, 남양주시장 갈등 질문에 "언급할 가치 못 느껴"

송고시간2022-01-25 15:08

남양주 지지자에게 인사하는 이재명 대선후보
남양주 지지자에게 인사하는 이재명 대선후보

(남양주=연합뉴스) 백승렬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가 25일 경기도 남양주시 다산동 다산선형공원을 방문, 지지자에게 손을 들어 인사하고 있다.2022.1.25 srbaek@yna.co.kr

(서울·남양주=연합뉴스) 고동욱 정수연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는 25일 조광한 남양주시장과의 갈등관계와 관련해 "그 동네에서 물고 뜯는 것을 제가 굳이 언급할 가치를 느끼지 않는다"고 말했다.

이 후보는 이날 경기 남양주시 다산선형공원에서 '민심 속으로' 행사를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나 조 시장과의 당내 갈등을 어떻게 해결하겠느냐는 질문에 "알아서 해결하시죠"라며 이같이 말했다.

조 시장은 경기도 감사의 적법성에 문제를 제기하거나 자신이 계곡 정비 사업의 원조라 주장하는 등 경기지사이던 이 후보와 여러 차례 대립각을 세워 왔다.

지난해 11월에는 경기도를 상대로 징계 요구 처분에 불복하는 소송을 제기하기도 했다.

한편 이 후보는 민주당 송영길 대표가 이날 차기 총선 불출마를 선언한 것과 관련해서는 "변화에 대한 의지를 국민들께 보여드려야 한다고 고민하는 것은 알았는데 불출마한다는 이야기는 오늘 갑자기 들었다"며 "당황스럽기도 하고 안타깝기도 하고, 국민들께는 우리의 결단이나 의지가 좀 전달됐으면 하는 바람도 있다"고 말했다.

그는 "송 대표님의 국민을 위한 결단에 감사드린다. 국민들께서 인정해주실 것"이라고 덧붙였다.

국회의원 동일 지역구 4선 연임금지 제도화에 대해서는 "정치 변화, 새로운 신진 정치인에 기회를 준다는 측면에서 정치개혁으로 해야 할 일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재명 대선후보 가평 즉석연설
이재명 대선후보 가평 즉석연설

(가평=연합뉴스) 백승렬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가 25일 경기도 가평군 가평읍 가평철길공원을 방문, 즉석연설을 통해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srbaek@yna.co.kr

이 후보는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가 우위를 보인다는 최근 일부 여론조사 결과에 대해서는 "국민들께 우리의 비전과 정책, 그리고 우리의 부족함에 대해 충분히 설명해 드리지 못했고 진정성이 제대로 전달되지 못했다고 생각한다"며 "국민을 하늘로 알고 낮은 자세로 겸허하게 끊임없이 새로운 길을 제시하고 설명하겠다"고 말했다.

윤 후보와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의 단일화와 관련해서는 "국민은 정치집단의 이익을 위한 정략적 정계 개편, 후보 단일화에 대해 흔쾌해 하지 않는다"며 "미래 지향적으로 고민하시고 결국 역량에 따라 결정하실 것이라 굳게 믿는다"고 했다.

sncwook@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