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이재명, '송영길 불출마' 질문에 "진짜 몰라…뭐 했는데?"

송고시간2022-01-25 10:55

beta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는 25일 송영길 대표가 차기 총선 불출마 등의 입장을 밝힌 것에 대해 사전에 알지 못했다는 반응을 보였다.

이 후보는 이날 경기 포천시농업기술센터에서 송 대표의 긴급 기자회견에 대한 입장을 묻는 말에 "진짜 모르겠다. 뭘 했는데?"라면서 반문했다.

이 후보 측 핵심 관계자는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본인 거취 문제 등이 포함돼 있기 때문에 송 대표가 구체적인 내용에 대해서는 이 후보와 사전에 대화하지 않은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농업 공약 발표하는 이재명 대선 후보
농업 공약 발표하는 이재명 대선 후보

(포천=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운데)가 25일 오전 경기도 포천시 포천시농업기술센터에서 농업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2022.1.25 [국회사진기자단] toadboy@yna.co.kr

(서울·포천=연합뉴스) 강병철 정수연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는 25일 송영길 대표가 차기 총선 불출마 등의 입장을 밝힌 것에 대해 사전에 알지 못했다는 반응을 보였다.

이 후보는 이날 경기 포천시농업기술센터에서 송 대표의 긴급 기자회견에 대한 입장을 묻는 말에 "진짜 모르겠다. 뭘 했는데?"라면서 반문했다.

이와 관련, 이 후보 측 핵심 관계자는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본인 거취 문제 등이 포함돼 있기 때문에 송 대표가 구체적인 내용에 대해서는 이 후보와 사전에 대화하지 않은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이는 이 후보가 송 대표가 발표한 내용에 대해 사전에 포괄적인 공감대는 있었으나 발표 시점·구체적인 내용은 인지를 못 했다는 의미로 풀이된다.

앞서 송 대표는 이날 오전 기자회견을 하고 차기 총선 불출마 입장과 함께 동일지역 국회의원 4선 연임 금지, 종로 등 재보선 무공천 입장 등을 밝혔다.

soleco@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