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빗썸, 젠지 이스포츠와 업무협약…"MZ 문화 성장 적극 지원"

송고시간2022-01-24 09:46

큐베 젠지 크리에이터, 이지훈 젠지 단장, 문선일 빗썸 서비스부문장, 이노닉스 선수, 토비 감독[빗썸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큐베 젠지 크리에이터, 이지훈 젠지 단장, 문선일 빗썸 서비스부문장, 이노닉스 선수, 토비 감독[빗썸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서울=연합뉴스) 김유아 기자 =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빗썸이 글로벌 e스포츠(온라인 게임 경기) 기업인 젠지 이스포츠와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4일 밝혔다.

이에 따라 빗썸은 젠지 이스포츠의 콘텐츠를 활용한 공동 마케팅과 브랜딩을 진행한다. 이들은 향후 온·오프라인 사업을 진행할 때 젠지 로고, 슬로건 등을 비롯한 지적재산권(IP)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기로 합의했다.

또 온라인 메신저 플랫폼인 디스코드(Discord)에서 젠지 이스포츠의 채널인 '타이거네이션' 활성화를 위한 방안도 함께 모색할 계획이다.

또 계약 기간 동안 총기 게임 배틀그라운드 대회에 참가하는 '젠지 펍지' 팀과 오버워치 대회에 나가는 '서울 다이너스티' 팀을 후원한다. 이들 팀은 계약 기간 동안 빗썸 로고가 새겨진 유니폼을 입고 활동하게 된다.

젠지 이스포츠는 리그오브레전드(LOL), 오버워치, 배틀그라운드 등 젊은 층을 중심으로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게임의 국제 대회에서 우승을 거둬 많은 팬을 보유하고 있다.

허백영 빗썸 대표이사는 "가상자산과 e스포츠는 MZ(1980∼2000년대초 출생자) 세대를 주축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미래 산업"이라며 "앞으로도 MZ 세대의 문화 성장에 적극적으로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아놀드 허(Arnold Hur) 젠지 최고경영자는 "가상자산과 e스포츠의 새로운 조합을 통해 팬들에게 한층 더 수준 높은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kua@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