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국민과 함께 찾은 행정·민원 서비스 개선과제 79건 선정

송고시간2022-01-23 12:00

beta

행정안전부는 작년 대국민 온라인 공모와 행정기관 제안을 통해 행정·민원 서비스 개선과제 79건을 선정했다고 23일 밝혔다.

국민이 제안한 11건과 행정기관이 제안한 68건이 선정돼 개선과제로 추진된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서울=연합뉴스) 김병규 기자 = 행정안전부는 작년 대국민 온라인 공모와 행정기관 제안을 통해 행정·민원 서비스 개선과제 79건을 선정했다고 23일 밝혔다.

국민이 제안한 11건과 행정기관이 제안한 68건이 선정돼 개선과제로 추진된다. 분야별로는 일상생활분야 23건, 경제생활분야 32건, 생활안전분야 13건, 보건복지분야 11건 등이다.

예를 임신·출산진료비 지원시 건강보험가입자는 국민행복카드를 발급받지만, 임산부가 의료급여 수급권자인 경우에는 주민센터를 방문해 지원 신청을 하고 가상계좌로 진료비를 지원받아야 한다.

이런 불편 사항은 대국민 온라인 공모를 통해 접수가 됐고, 복지부는 의료급여 수급권자도 국민행복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도록 오늘 3월부터 관계 법률 개정을 추진할 계획이다.

비슷한 절차를 거쳐 국토교통부는 지금까지는 등기우편을 이용했던 도로점용·과적 과태료 고지를 카카오톡 알림이나 문자메시지를 활용하도록 내년 상반기 개선할 계획이다.

행정안전부 로고
행정안전부 로고

[촬영 김지헌]

bkkim@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