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컨텐츠 바로가기 푸터 컨텐츠 바로가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속보 | 연합뉴스가 전해드리는 최신 북한 뉴스입니다.

[2보] 북한 "어제 전술유도탄 검수사격시험 진행"…김정은 불참

"무기체계 정확성 검증 위해 진행…동해상 섬목표 정밀타격"

북한 "어제 전술유도탄 검수사격시험 진행"…김정은 불참
북한 "어제 전술유도탄 검수사격시험 진행"…김정은 불참

(평양 조선중앙통신=연합뉴스) 북한이 17일 발사한 단거리 탄도미사일 추정 발사체는 '북한판 에이테킴스'(KN-24)인 것으로 파악됐다. 조선중앙통신은 18일 "국방과학원과 제2경제위원회를 비롯한 해당 기관의 계획에 따라 17일 전술유도탄 검수사격시험이 진행됐다"고 보도했다. 김정은 국무위원장은 참관하지 않았다. 2022.1.18
[국내에서만 사용가능. 재배포 금지. For Use Only in the Republic of Korea. No Redistribution] nkphoto@yna.co.kr

(서울=연합뉴스) 배영경 기자 = 북한이 17일 발사한 단거리 탄도미사일 추정 발사체는 '북한판 에이테킴스'(KN-24)인 것으로 파악됐다

조선중앙통신은 18일 "국방과학원과 제2경제위원회를 비롯한 해당 기관의 계획에 따라 17일 전술유도탄 검수사격시험이 진행됐다"고 보도했다.

노동신문 사진을 보면 이 전술유도탄은 KN-24인 것으로 보인다.

김정은 국무위원장은 참관하지 않았다.

통신은 "검수사격시험은 생산장비되고있는 전술유도탄들을 선택적으로 검열하고 무기체계의 정확성을 검증하기 위한 데 목적을 두고 진행됐다"고 밝혔다.

또 "우리나라 서부지구에서 발사된 2발의 전술유도탄은 조선동해상의 섬목표를 정밀타격했다"고 전했다.

합동참모본부에 따르면 북한은 전날 오전 평양시 순안비행장 일대에서 동북쪽 동해상으로 단거리 탄도미사일 2발을 발사했다.

이는 새해 들어 네 번째 발사다.

북한은 지난 14일에도 평안북도 의주 일대 철로 위 열차에서 '북한판 이스칸데르'(KN-23) 단거리 탄도미사일 2발을 발사했으며, 앞서 5일과 11일에는 자강도 일대에서 '극초음속 미사일'이라고 주장한 탄도미사일을 발사했다.

ykbae@yna.co.kr

유튜브로 보기

https://youtu.be/roZiGC6Fclo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