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홍준표, 김건희에 "참 대단한 여장부…발언들 충격"

송고시간2022-01-16 22:30

beta

국민의힘 홍준표 의원은 16일 윤석열 대선 후보의 부인 김건희 씨가 서울의소리 소속 기자와 7시간 통화한 녹음 파일 가운데 일부가 MBC 시사프로그램을 통해 보도된 직후 김 씨에 대해 "참 대단한 여장부"라고 말했다.

홍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이같이 밝힌 뒤 "(선대위 총괄선대위원장을 맡았던) 김종인 씨가 먹을 게 있으니 왔다는 말도 충격이고,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을 주도한 보수들은 바보라는 말도 충격"이라고 밝혔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서울=연합뉴스) 김연정 기자 = 국민의힘 홍준표 의원은 16일 윤석열 대선 후보의 부인 김건희 씨가 서울의소리 소속 기자와 7시간 통화한 녹음 파일 가운데 일부가 MBC 시사프로그램을 통해 보도된 직후 김 씨에 대해 "참 대단한 여장부"라고 말했다.

홍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이같이 밝힌 뒤 "(선대위 총괄선대위원장을 맡았던) 김종인 씨가 먹을 게 있으니 왔다는 말도 충격이고,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을 주도한 보수들은 바보라는 말도 충격"이라고 밝혔다.

또 "돈을 주니 보수들은 '미투'가 없다는 말도 충격일 뿐만 아니라, 미투 없는 세상은 삭막하다는 말도 충격"이라고 덧붙였다.

홍 의원은 "'틀튜브(어르신을 의미하는 '틀니'와 유튜브를 합친말)들이 경선 때 왜 그렇게 집요하게 나를 폄훼하고 물어뜯고 했는지 김건희 씨 인터뷰를 잠시만 봐도 짐작할 만하네요"라면서 "다른 편파 언론들은 어떻게 관리했는지 앞으로 나올 수도 있겠네요"라고 적었다.

김씨가 작년 9월 국민의힘 경선 과정에서 이 기자에게 '경선 경쟁자였던 홍준표 의원에 대해 비판적 질문을 해보라'는 발언을 했다는 보도 내용을 언급하며 비판한 것이다.

김씨는 홍 의원의 서울대 토크콘서트 일정에 갈 것이라는 이 기자의 말에 "날카로운 질문을 해봐라. 홍준표 까는 게 더 슈퍼챗(유튜브 채널의 실시간 후원금)은 더 많이 나올 것"이라고도 말한 것으로 MBC 시사프로그램에서 보도됐다.

홍 의원은 "'조국 사태를 키운 건 민주당'이라는 (김씨) 말의 뜻은 무엇인지 앞으로 나오겠지만, 곧 나올 전문을 보면 (당내) 경선 때 (김씨가) 총괄 지휘한 내용이 더 자세하게 나올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홍 의원은 MBC에 대해선 "시청자를 우롱하는 변죽만 울리고, 시청률 장사만 잘 했네요"라고 비판했다.

JP희망캠프 해단식에서 인사말하는 홍준표
JP희망캠프 해단식에서 인사말하는 홍준표

[국회사진기자단] toadboy@yna.co.kr

yjkim84@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