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겨울방학 '집콕' 지겹다면…서울시 청소년 문화프로그램 풍성

송고시간2022-01-13 11:15

beta

서울시는 겨울방학을 맞은 청소년과 대학생을 위해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다채롭게 준비했다고 13일 밝혔다.

예술 분야에 관심 있는 청소년들은 서울문화재단 서울예술교육센터의 '아츠포틴즈 겨울방학 프로그램'을 찾아볼 만하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서울시 공공 문화예술프로그램
서울시 공공 문화예술프로그램

[서울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임미나 기자 = 서울시는 겨울방학을 맞은 청소년과 대학생을 위해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다채롭게 준비했다고 13일 밝혔다.

역사 분야에서는 서울시 무형문화재 교육전시장에서 열리는 '무형문화재와 함께하는 일일체험', 한성백제박물관의 '2022 겨울방학교실: 무엇에 쓰는 물건인고? - 고대의 도구' 프로그램 등이 있다. 서울역사박물관은 가족이 함께하는 비대면 역사기행 프로그램 '한밤의 역사기행'을 진행한다.

예술 분야에 관심 있는 청소년들은 서울문화재단 서울예술교육센터의 '아츠포틴즈 겨울방학 프로그램'을 찾아볼 만하다. 가상현실(VR)과 게임, 예술도구 등을 활용한 워크숍에 참여할 수 있다.

전시 프로그램으로는 국내 최고의 스트리트 댄서이자 안무가인 리아킴의 안무와 미디어아트를 DDP 외벽에 투사하는 '빅 무브 위드(with) 리아킴', 서울시립북서울미술관의 '빛: 영국 테이트미술관 특별전'을 즐길 수 있다.

세종문화회관에서는 가족뮤지컬 '슈퍼클로젯'이 무대에 오른다. 서울시립교향악단은 올해 첫 정기공연 '오스모벤스케의 모차르트 레퀴엠'을 선보인다.

대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는 서울문화재단의 '시민청 대학생 기획단', 서울시 문화본부가 모집하는 문화예술 온라인 서포터즈 '제2기 서울 문화메이트' 등이 있다.

'빅 무브 위드 리아킴' 이미지
'빅 무브 위드 리아킴' 이미지

[서울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mina@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