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녁잇슈] 2022년 1월 11일 화요일
송고시간2022-01-11 16:30
미국에서 유전자를 조작한 돼지의 심장을 말기 심장질환 환자에게 이식하는 수술이 세계 최초로 시행됐습니다. 성공 여부를 판단하기에는 아직 이르지만 환자는 수술 후 사흘째 회복 중이며 이식된 장기는 사람 심장처럼 정상적으로 작동하고 있다고 외신들이 전했습니다.
회삿돈 2천215억원을 횡령한 오스템임플란트 직원 이모(45) 씨의 아버지(69)가 실종돼 경찰이 수색에 나섰습니다. 경찰은 오늘 오전 이 씨의 아버지가 극단적 선택을 암시하는 글을 남겼으며 행방이 묘연한 상태라는 신고를 가족으로부터 접수했습니다. 앞서 경찰은 전날 압수수색을 통해 아버지의 주거지에서 1kg짜리 금괴 254개를 압수했습니다.
북한이 극초음속 미사일이라고 주장하는 탄도미사일을 발사한 지 엿새 만에 또다시 무력시위에 나섰습니다. 합동참모본부는 오늘 오전 자강도 일대에서 동해상으로 발사된 북한 미사일의 "비행거리는 700km 이상, 최대고도는 약 60km, 최대속도는 마하 10 내외"라고 밝혔습니다.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이 북한이 동해상으로 탄도미사일로 추정되는 발사체를 발사했다는 기사를 캡처해 올리며 '○○'라고 적었습니다. 자신의 '멸공' 관련 발언을 둘러싼 논란이 정치권으로까지 번지고 신세계그룹 주가가 급락하면서 관련 발언을 더는 하지 않겠다고 선언하며 수습에 나선 지 반나절만입니다. 그는 또 본인과 신세계그룹 계열사에 대한 불매운동 관련 이미지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공유했습니다.
내일은 기온이 더 떨어지면서 강추위가 이어지겠습니다. 경기 북부와 강원내륙·산지에서 아침 기온이 영하 15도 이하, 그 밖의 중부지방은 영하 10도 이하로 내려가는 곳이 많아 한파특보가 확대·강화될 수 있습니다. 아침 최저기온은 -17∼-2도, 낮 최고기온은 -4∼5도로 예보됐습니다. 오전까지 전라 서해안과 제주도에는 가끔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에서 '좋음' 수준을 보이겠습니다.
(서울=연합뉴스) 유현민 기자 김지효
hyunmin623@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22/01/11 16:30 송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