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일본 정부 "북한, 탄도미사일 가능성 있는 발사체 발사"(종합)

송고시간2022-01-11 08:29

beta

일본 정부가 11일 북한이 탄도미사일 가능성이 있는 발사체를 발사했다고 발표했다고 NHK와 교도통신이 보도했다.

일본 해상보안청은 이날 오전 7시 29분 북한 미사일 정보를 발신한 뒤 7시 45분에는 발사체가 이미 낙하한 것으로 보인다고 발표했다.

한국군 합동참모본부도 이날 오전 7시 30분께 출입기자단에 보낸 문자메시지에서 북한이 동해상으로 기종이 아직 파악되지 않은 발사체를 발사했다고 밝혔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북한 미사일 시험 발사(CG)
북한 미사일 시험 발사(CG)

<연합뉴스TV 제공>

(도쿄=연합뉴스) 김호준 특파원 = 일본 정부가 11일 북한이 탄도미사일 가능성이 있는 발사체를 발사했다고 발표했다고 NHK와 교도통신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일본 정부는 북한의 발사체 발사에 따라 총리관저 대책실로 관계 부처 담당자가 참여하는 긴급 대응팀을 소집해 정보를 수집하고 있다.

일본 해상보안청은 이날 오전 7시 29분 북한 미사일 정보를 발신한 뒤 7시 45분에는 발사체가 이미 낙하한 것으로 보인다고 발표했다. 한국군 합동참모본부도 이날 오전 7시 30분께 출입기자단에 보낸 문자메시지에서 북한이 동해상으로 기종이 아직 파악되지 않은 발사체를 발사했다고 밝혔다.

북한의 발사체 발사는 지난 5일 자강도 일대에서 동해상으로 탄도미사일(북한은 극초음속 미사일 주장) 1발을 발사한 지 엿새 만이다.

hojun@yna.co.kr

유튜브로 보기

https://youtu.be/6CCRuycD-B0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