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저녁잇슈] 2022년 1월 6일 목요일

송고시간2022-01-06 16:30

beta

경기 평택시 청북읍의 한 냉동창고 신축 공사장 화재 현장에서 진화에 나섰다가 연락이 끊겼던 소방관 3명이 모두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지난해 6월 소방관 1명이 숨진 전자상거래 업체 쿠팡의 이천 덕평물류센터 화재의 비극이 반년 만에 재현됐습니다.

호주 멜버른에서 17일 개막하는 호주오픈 테니스 대회에 출전하기 위해 호주에 입국하려던 노바크 조코비치(세르비아)가 비자 문제로 입국을 거부당했습니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저녁잇슈] 2022년 1월 6일 목요일 - 1

[저녁잇슈] 2022년 1월 6일 목요일 - 2

[저녁잇슈] 2022년 1월 6일 목요일 - 3

[저녁잇슈] 2022년 1월 6일 목요일 - 4

[저녁잇슈] 2022년 1월 6일 목요일 - 5

● 평택 공사장 화재 진화 중 실종 소방관 3명 모두 숨진 채 발견

경기 평택시 청북읍의 한 냉동창고 신축 공사장 화재 현장에서 진화에 나섰다가 연락이 끊겼던 소방관 3명이 모두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지난해 6월 소방관 1명이 숨진 전자상거래 업체 쿠팡의 이천 덕평물류센터 화재의 비극이 반년 만에 재현됐습니다.

● 오늘부터 소상공인 248만명에 방역지원금 2차 지급 시작

코로나19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2차 지급이 오늘 시작됐습니다. 소상공인 재난지원금인 버팀목자금플러스·희망회복자금 지원 대상 중 일부를 제외한 245만여명과 영업시간 제한 조치를 받은 소상공인 중 지난번 1차 지급 때 제외된 1인 경영 다수 사업체 운영자 2만8천여명이 대상으로 100만원의 방역지원금을 받습니다. 오후 6시까지 신청하면 당일 지원금이 입금되며 내일까지는 '홀짝제'로 신청을 받습니다.

● '1천880억원 횡령' 오스템임플란트 직원, 파주 자택 건물서 검거

회삿돈 1천880억원을 빼돌린 오스템임플란트 직원 이모(45) 씨가 어젯밤 경기도 파주의 자택 건물에서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오스템임플란트가 지난달 31일 이 씨를 업무상 횡령(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법 위반) 혐의로 고소한 지 5일 만입니다. 이 씨가 숨어있던 건물은 그의 아내 명의로 돼 있는 4층짜리 상가 건물로, 4층은 이씨 부부의 자택으로 알려졌습니다.

● 코로나19 백신 안 맞은 조코비치, 입국 거부당해 호주오픈 출전 불투명

호주 멜버른에서 17일 개막하는 호주오픈 테니스 대회에 출전하기 위해 호주에 입국하려던 노바크 조코비치(세르비아)가 비자 문제로 입국을 거부당했습니다. 조코비치는 호주오픈 조직위원회로부터 백신 접종 면제 허가를 받았으나 호주 입국 비자를 발급을 받지 못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에 따라 현재 세계 랭킹 1위이자 호주오픈 남자 단식에서 최근 3년 연속 우승한 조코비치의 출전 여부가 불투명해졌습니다.

● 내일 전국 미세먼지…서울 아침 최저 영하 6도

내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대부분 지역에 미세먼지가 끼겠습니다. 대기 정체로 전날 미세먼지가 잔류하고 새로 발생한 미세먼지까지 축적되면서 수도권과 강원 영서·세종·충북·대구는 '나쁨', 그 밖의 지역은 '보통' 수준을 보일 것으로 예보됐습니다. 아침 최저기온은 -13∼1도, 낮 최고기온은 2∼11도로 예보됐습니다. 수도권과 강원 영동, 전남 동부, 경북과 일부 경남 지역은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에 주의해야 합니다.

(서울=연합뉴스) 유현민 기자 김지효

hyunmin623@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