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경남소식] 부울경 특별지자체 설치 시민참여단 토론회 열려

송고시간2022-01-06 15:52

beta

부울경 특별지방자치단체 합동추진단(이하 합동추진단)은 6일 경남도청 도정회의실에서 '부울경 특별지방자치단체 설치 시민참여단(이하 시민참여단)' 경남지역 현장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올해 출범 예정인 부울경 특별지방자치단체에 대한 인지도와 체감도를 높이려고 마련됐다.

경남도는 유도 국가대표팀을 포함한 전국 고등부, 대학부, 실업팀 등 24개 유도팀 280여명이 참여하는 동계전지훈련을 유치했다고 6일 밝혔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부울경 특별지자체 설치 시민참여단 토론회
부울경 특별지자체 설치 시민참여단 토론회

[경남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창원=연합뉴스) 부울경 특별지방자치단체 합동추진단(이하 합동추진단)은 6일 경남도청 도정회의실에서 '부울경 특별지방자치단체 설치 시민참여단(이하 시민참여단)' 경남지역 현장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올해 출범 예정인 부울경 특별지방자치단체에 대한 인지도와 체감도를 높이려고 마련됐다.

부울경 메가시티 추진 당위성에 대한 공감대 조성, 발굴 사무·사업에 대한 의견수렴, 시민참여단 교류 증진 등이 목적이다.

토론회는 부울경 특별지방자치단체의 필요성과 역할을 주제로 한 전문가 특강, 추진(필요) 사무·사업에 대한 의견수렴 및 토론 등이 진행됐다.

공개 모집으로 선정된 시민참여단은 부울경 시·도민 204명으로 구성돼 지난해 10월 26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본격 활동에 들어간 바 있다.

국가대표팀 등 24개 유도팀 동계전지 훈련 유치

(창원=연합뉴스) 경남도는 유도 국가대표팀을 포함한 전국 고등부, 대학부, 실업팀 등 24개 유도팀 280여명이 참여하는 동계전지훈련을 유치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동계전지훈련 유치는 경남도와 경남체육회, 마산대학교가 협력해 거둔 성과다.

특히 마산대학교에 있는 '경남 스포츠산업 육성센터'의 방문팀 서비스 지원이 큰 역할을 했다.

이번 유도팀 유치로 1억5천만원의 경제효과가 예상되고 올해 전국 스포츠팀 유치에 청신호가 될 것으로 경남도는 기대했다.

경남도는 코로나19 여파 속에 지난 한 해 동안 4천619팀, 51만398명의 동계전지훈련팀을 유치해 379억원의 경제효과를 거둔 것으로 집계했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