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저녁잇슈] 2022년 1월 5일 수요일

송고시간2022-01-05 16:30

beta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가 "오늘부로 선거대책위원회를 해산하겠다"며 "지금까지 해온 것과 다른 모습으로 다시 시작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연말연초 지지율 하락세를 멈춰세우고 반등 모멘텀을 확보하기 위해 꺼내든 극약처방으로 이번 벼랑 끝 승부수가 통할지 향후 여론의 흐름이 주목됩니다.

학원·독서실·스터디카페에 대한 방역패스(접종증명·음성확인) 적용이 법원의 본안 판결이 나올 때까지 중단되면서 정부가 청소년 방역패스를 예정대로 3월에 시행할 수 있을지 불투명해졌습니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저녁잇슈] 2022년 1월 5일 수요일 - 1

[저녁잇슈] 2022년 1월 5일 수요일 - 2

[저녁잇슈] 2022년 1월 5일 수요일 - 3

[저녁잇슈] 2022년 1월 5일 수요일 - 4

[저녁잇슈] 2022년 1월 5일 수요일 - 5

● 윤석열 "오늘부로 선대위 해산"…'김종인과 결별' 승부수 통할까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가 "오늘부로 선거대책위원회를 해산하겠다"며 "지금까지 해온 것과 다른 모습으로 다시 시작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선대위 '원톱'이었던 김종인 총괄선대위원장과 결별하고 홀로서기를 선언한 것입니다. 연말연초 지지율 하락세를 멈춰세우고 반등 모멘텀을 확보하기 위해 꺼내든 극약처방으로 이번 벼랑 끝 승부수가 통할지 향후 여론의 흐름이 주목됩니다.

● 법원판결 확정까지 최소 수주일…청소년 방역패스 무용지물되나

학원·독서실·스터디카페에 대한 방역패스(접종증명·음성확인) 적용이 법원의 본안 판결이 나올 때까지 중단되면서 정부가 청소년 방역패스를 예정대로 3월에 시행할 수 있을지 불투명해졌습니다. 만약 3월부터 시행한다고 해도 학원이 적용 대상에서 제외되면 청소년 방역패스는 사실상 '무용지물'이나 다름없는 것 아니냐는 지적도 나옵니다.

● 한심한 軍…월북장면 CCTV 5차례 포착·녹화영상 보면서도 놓쳐

새해 첫날 탈북민이 동부전선 최전방 철책을 넘어 월북하는 장면이 군 CCTV에 다섯 차례나 포착됐지만, 군은 이를 모두 놓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합참 조사 결과 군은 실시간 CCTV 영상에서도 이를 인지하지 못했고, 이후 녹화영상을 재생했을 때는 엉뚱한 시간대의 영상을 돌려본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군은 최전방부대 경계 태세에 허점이 드러난 데 대해 "국민 여러분께 송구하다"며 유감을 표했습니다.

● 프랑스 유명 방송인 쌍둥이, 백신 안 맞고 6일 차로 숨져

1980년대 우주선 세트에서 과학쇼를 진행하던 프랑스의 유명 방송인 쌍둥이가 코로나19로 엿새 사이 잇따라 숨졌습니다. 작년 12월 중순 파리의 한 병원에 입원한 이들은 코로나19 백신을 맞지 않았고, 각각 작년 12월 28일과 올해 1월 3일에 사망했습니다.

● 내일 전국 대체로 맑음…서울 아침 영하권 추위 지속

내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제주도와 남해안은 흐리다가 아침부터 차차 맑아지겠습니다. 아침 최저기온은 -11∼3도, 낮 최고기온은 2∼11도로 예보됐습니다. 서울 지역은 아침 최저기온 -5도로 영하권 추위가 이어지겠습니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보통' 수준으로 예상됩니다. 다만 서울과 경기 남부, 충북, 충남, 전북, 대구는 오전에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을 보이겠습니다.

(서울=연합뉴스) 유현민 기자 김지효

hyunmin623@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