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저녁잇슈] 2022년 1월 3일 월요일

송고시간2022-01-03 16:30

beta

군과 경찰, 정보 당국이 동부전선 최전방 철책을 뛰어넘은 월북자가 불과 1년여 년 전 같은 부대 철책을 넘어 귀순한 탈북민과 동일 인물인 것으로 판단했습니다.

직원을 엽기적인 방법으로 폭행해 숨지게 한 스포츠센터 대표를 수사 중인 경찰이 피의자 휴대전화와 차량 블랙박스를 분석하며 범행 동기를 확인하는 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어린이 스포츠센터 대표 A(41)씨는 지난달 31일 자신이 운영하는 스포츠센터 직원 20대 B씨의 항문에 길이 70㎝가량의 플라스틱 막대를 찔러 넣어 장기가 파열돼 숨지게 한 혐의(살인)로 어젯밤 구속됐습니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저녁잇슈] 2022년 1월 3일 월요일 - 1

[저녁잇슈] 2022년 1월 3일 월요일 - 2

[저녁잇슈] 2022년 1월 3일 월요일 - 3

[저녁잇슈] 2022년 1월 3일 월요일 - 4

[저녁잇슈] 2022년 1월 3일 월요일 - 5

● 오늘부터 식당 들어갈 때 '딩동'…180일 지난 방역패스 안 돼요

오늘부터 방역패스 유효기간이 적용됩니다. 2차 접종을 받고 6개월이 지난 사람은 QR코드를 찍을 때 '딩동'하는 벨소리가 울리고, 유효기간이 남은 사람은 '접종 완료자입니다'라는 음성이 나옵니다. 딩동 소리가 나면 입장할 수 없습니다. 유효기간이 임박한 사람은 3차접종을 해야 방역패스 효력을 유지할 수 있고, 3차접종은 접종 당일부터 바로 백신패스 효력이 인정됩니다. 방역패스 유효기간 위반으로 인한 과태료나 행정처분은 현장의 혼란 등을 고려해 1주일(3∼9일) 계도기간을 거쳐 10일부터 부과됩니다.

● 철책 월북자, 1년여전 '점프 귀순'한 체조경력 탈북민과 동일인

군과 경찰, 정보 당국이 동부전선 최전방 철책을 뛰어넘은 월북자가 불과 1년여 년 전 같은 부대 철책을 넘어 귀순한 탈북민과 동일 인물인 것으로 판단했습니다. 군은 지난 1일 발생한 22사단 GOP(일반전초) 철책을 넘은 월북자가 2020년 11월 같은 부대로 월책해 귀순한 남성으로 보고 관계기관과 합동 조사 중입니다. 이 남성은 당시 정보당국 조사에서 기계체조 경력이 있다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 '직원 엽기살인' 스포츠센터 대표 구속…경찰, 휴대폰 등 분석

직원을 엽기적인 방법으로 폭행해 숨지게 한 스포츠센터 대표를 수사 중인 경찰이 피의자 휴대전화와 차량 블랙박스를 분석하며 범행 동기를 확인하는 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어린이 스포츠센터 대표 A(41)씨는 지난달 31일 자신이 운영하는 스포츠센터 직원 20대 B씨의 항문에 길이 70㎝가량의 플라스틱 막대를 찔러 넣어 장기가 파열돼 숨지게 한 혐의(살인)로 어젯밤 구속됐습니다.

● 한겨울 집에서 스마트폰만 보는 당신 '거북목증후군 주의하세요'

코로나19 유행에 강추위까지 겹치면서 실내에서 스마트폰이나 컴퓨터에 종일 몰두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는 가운데 거북목증후군에 주의해야 한다는 지적이 나옵니다. 머리를 앞으로 빼고 컴퓨터 모니터를 바라보거나 고개를 숙인 채 스마트폰을 쓰는 사람에게 흔히 발생하는 거북목으로 인한 통증을 통칭하는 용어로, 초기에는 자세를 교정하는 것만으로도 크게 나아질 수 있지만, 방치할 경우 통증이 심해지는 건 물론이고 수술을 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 내일 아침 최저 영하 11도…강추위 지속·곳곳서 눈 날림

내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아침 최저기온은 -11∼3도, 낮 최고기온은 -1∼9도로 예보됐습니다. 중부 내륙을 중심으로 아침 기온이 낮아 춥겠으니 건강 관리에 유의해야 합니다. 충청권과 전북, 경북 서부 내륙은 새벽 한때 구름이 많고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미세먼지 농도는 세종·충북·대구 '나쁨', 그 밖의 권역은 '좋음'∼'보통' 수준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서울=연합뉴스) 유현민 기자 김지효

hyunmin623@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