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대전 장대 도시첨단산단 조성 본격화…국토부, 산단계획 승인

송고시간2021-12-31 15:09

beta

국토교통부는 31일 대전시 유성구 장대동 일원에 도시첨단산업단지를 조성하는 내용의 산단 계획을 승인·고시했다고 밝혔다.

도시첨단산단은 지식산업, 문화산업, 정보통신산업 등 첨단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도시에 조성하는 산단으로.

대전 장대 산단은 국가가 8번째로 지정하는 도시첨단산단이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국토교통부
국토교통부

[국토교통부 제공]

(세종=연합뉴스) 김동규 기자 = 국토교통부는 31일 대전시 유성구 장대동 일원에 도시첨단산업단지를 조성하는 내용의 산단 계획을 승인·고시했다고 밝혔다.

도시첨단산단은 지식산업, 문화산업, 정보통신산업 등 첨단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도시에 조성하는 산단으로. 대전 장대 산단은 국가가 8번째로 지정하는 도시첨단산단이다.

대전 장대 도시첨단산단은 유성구 일대 7만2천792㎡ 규모로 조성되며 총사업비는 1천39억원 규모다.

대전시는 이곳을 첨단센서 산업 중심지로 육성할 계획이다.

대전시는 마중물 사업으로 한국토지주택공사(LH)와 함께 산단 내에 첨단센서 산업과 관련 기업을 육성하기 위한 혁신성장센터를 조성할 예정이다.

LH는 내년부터 대전 장대 산단에 대한 토지 보상에 착수해 후년에는 조성 공사를 시작하고 2025년에 산단을 완공할 계획이다.

국토부 관계자는 "산단 조성을 통해 지역경제가 활성화되고 일자리가 창출되도록 사업 추진이 차질없이 진행되게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대전장대 도시첨단산업단지 위치도 및 토지이용계획
대전장대 도시첨단산업단지 위치도 및 토지이용계획

[국토교통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dkkim@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