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지리산 천왕봉서 새해 첫 일출 직접 못 본다

송고시간2021-12-28 10:04

beta

국립공원공단 지리산경남사무소는 최근 코로나19 새 변이 바이러스인 오미크론이 국내 유입되고 확진자가 증가하는 추세를 고려해 2022년 임인년(壬寅年) 천왕봉 새해맞이 행사를 전면 금지한다고 28일 밝혔다.

지리산 천왕봉 새해 일출 장면을 비대면으로 감상할 수 있도록 국립공원 TV(유튜브)를 통해 실시간 영상을 제공한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코로나 확산에 행사 전면 금지…국립공원 TV로 실시간 영상 제공

지리산 천왕봉 표지석
지리산 천왕봉 표지석

[국립공원공단 지리산경남사무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산청=연합뉴스) 지성호 기자 = 국립공원공단 지리산경남사무소는 최근 코로나19 새 변이 바이러스인 오미크론이 국내 유입되고 확진자가 증가하는 추세를 고려해 2022년 임인년(壬寅年) 천왕봉 새해맞이 행사를 전면 금지한다고 28일 밝혔다.

사무소는 내년 1월 1일과 2일 지리산을 찾는 탐방객을 분산하려고 탐방로와 주차장을 오전 7시부터 개방한다.

특히 사무소는 영하의 날씨 속 만일의 안전사고를 대비하기 위해 전 직원이 재난관리 비상근무 체제에 돌입한다.

기동단속순찰팀도 가동해 불법 야영(비박) 및 야간산행 단속을 병행한 현장 순찰을 강화한다.

또한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마스크 착용, 사회적 거리두기 등 안전산행 홍보도 병행할 예정이다.

지리산 천왕봉 새해 일출 장면을 비대면으로 감상할 수 있도록 국립공원 TV(유튜브)를 통해 실시간 영상을 제공한다.

조대현 지리산경남사무소 재난안전과장은 "전국적으로 코로나19 확산·증가 추세가 지속되고 있어 밀집이 예상되는 장소의 방문을 자제하고 개인별 방역수칙을 지켜 달라"고 당부했다.

shchi@yna.co.kr

유튜브로 보기

https://youtu.be/4r8s6fVmUOc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