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한국 첫 우주SF '고요의 바다' 공개 직후 글로벌 순위 7위

송고시간2021-12-26 09:32

플릭스 패트롤' 집계 넷플릭스 순위…'오징어 게임' 6위

넷플릭스 시리즈 '고요의 바다'
넷플릭스 시리즈 '고요의 바다'

[넷플릭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강애란 기자 = 넷플릭스 새 한국 오리지널 시리즈 '고요의 바다'가 공개 직후 글로벌 순위권에 진입했다.

26일 온라인 콘텐츠 서비스 순위 집계 사이트 '플릭스 패트롤'에 따르면 '고요의 바다'는 전날 기준으로 넷플릭스 TV 프로그램 부문 전 세계 톱(TOP) 7위에 올랐다.

플릭스 패트롤은 플랫폼마다 부문별로 24시간 시청률을 반영한다. 이날 순위는 '고요의 바다'가 공개된 24일 데이터를 집계한 것이다.

'고요의 바다'는 필수 자원의 고갈로 황폐해진 가까운 미래의 지구, 특수 임무를 받고 달에 버려진 연구기지로 떠난 정예 대원들의 이야기를 다룬 한국 첫 우주 SF 시리즈다.

배두나와 공유, 김선영, 이준 등 쟁쟁한 배우들이 출연하며 정우성이 연기자가 아닌 제작자로 작품 제작 총괄을 맡아 국내에서는 연말 최고 기대작으로 꼽혔다.

국가별 순위를 보면 한국에서는 1위를 차지했지만, 해외에서는 싱가포르와 태국에서 기록한 3위가 가장 높은 순위였고, 홍콩·인도네시아·베트남 4위, 캐나다·미국·체코·말레이시아 등에서 5위를 차지했다.

'오징어 게임'의 후광을 안고 공개 직후 1위에 올랐던 '지옥'과 비교해 폭발적인 관심은 덜 하지만, 캐나다와 미국 북미권에서 5위를 기록했다는 점은 눈여겨볼 만하다.

'고요의 바다'가 입소문을 타면서 순위를 높여가며 인기를 높여갈지, 새로운 작품에 대한 관심이 한풀 꺾이면서 순위권에서 밀려날지 주목된다.

한편, 올해 전 세계에 한국 드라마 열풍을 일으킨 '오징어 게임'은 6위, 최근 종영한 KBS 2TV 사극 로맨스 '연모'는 9위를 기록하고 있다.

넷플릭스 TV 시리즈 순위
넷플릭스 TV 시리즈 순위

[플릭스 패트롤 홈페이지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aeran@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