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저녁잇슈] 2021년 12월 24일 금요일

송고시간2021-12-24 16:30

beta

국정농단 사건 등으로 유죄 확정을 받아 수감 중인 박근혜 전 대통령이 특별사면으로 풀려납니다.

내년 3월 9일 대선을 70여 일 앞두고 박근혜 전 대통령이 전격 사면되면서 대선판이 요동치고 있습니다.

비만이 치아 건강도 무너뜨린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저녁잇슈] 2021년 12월 24일 금요일 - 1

[저녁잇슈] 2021년 12월 24일 금요일 - 2

[저녁잇슈] 2021년 12월 24일 금요일 - 3

[저녁잇슈] 2021년 12월 24일 금요일 - 4

[저녁잇슈] 2021년 12월 24일 금요일 - 5

● 박근혜 특별사면으로 풀려난다…이명박은 사면 대상서 제외

국정농단 사건 등으로 유죄 확정을 받아 수감 중인 박근혜 전 대통령이 특별사면으로 풀려납니다. 불법 정치자금 수수 혐의로 실형을 확정받고 만기 출소한 한명숙 전 국무총리 역시 복권됐으나 이명박 전 대통령은 사면 대상에서 제외됐습니다.

● 성탄 전날 던져진 '깜짝카드'에 대선판 요동…이슈 '블랙홀' 양상

내년 3월 9일 대선을 70여 일 앞두고 박근혜 전 대통령이 전격 사면되면서 대선판이 요동치고 있습니다.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가 선대위 사태와 잇단 실언 논란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고, 이 틈을 노리며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여권 대통합 행보 등을 통해 치고 나가려는 시점에 신년 특사라는 돌발 변수가 블랙홀처럼 다른 이슈들을 집어삼키는 모양샙니다.

● 일본, 베이징올림픽 외교적 보이콧 동참…한국은 "검토 안 해" 재확인

미국과 영국 등이 중국의 인권 문제를 이유로 베이징 올림픽에 대한 외교적 보이콧을 선언한 가운데 일본도 사실상 동참을 결정했습니다. 일본 정부 대변인인 마쓰노 히로카즈(松野博一) 관방장관은 오늘 기자회견에서 베이징 올림픽·패럴림픽에 "정부 대표단 파견은 예정하고 있지 않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한국은 외교적 보이콧을 검토하고 있지 않다는 입장을 다시 확인했습니다.

● "비만, 치아 건강도 무너뜨린다"

비만이 치아 건강도 무너뜨린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비만이 뼈를 분해하는 파골세포(osteoclast)를 증가시켜 치아를 지지하는 잇몸뼈인 치조골(alveolar bone)을 포함, 뼈 조직을 손상할 수 있는 것으로 분석됐습니다. 치조골이 무너지면 치아를 잃게 됩니다.

● 내일 전국 한파 속 강원영동·제주는 '화이트 크리스마스'

크리스마스인 내일 전국이 춥고 대체로 맑은 가운데 강원영동에는 오전까지 눈이 내리고, 제주도에는 비나 눈이 내리겠습니다. 내일 아침 최저기온은 -18∼-2도, 낮 최고기온은 -9∼2도로, 전국 대부분 지역의 낮 기온도 영하권에 머물며 춥겠습니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좋음' 수준을 보이겠습니다.

(서울=연합뉴스) 유현민 기자 김지효

hyunmin623@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