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제주소식] '고영림의 예술이야기1' 29일 공연

송고시간2021-12-24 10:04

beta

문화예술공동체 벨일드제주(대표 고영림)가 마련한 첫 번째 공연 '고영림의 예술이야기1 - 특별한 환갑'을 오는 29일 오후 7시 한라아트홀 무대에 올린다.

제주프랑스영화제, 제주일노래상설공연, 제주시 원도심 옛길 탐험 등 다양한 문화사업을 기획하는 고영림 대표가 인생의 동반자로 함께 해온 피아노 연주의 즐거움을 사람들과 공유하고자 마련한 공연이다.

제주도 최초의 시민 오케스트라인 '제주나눔오케스트라'(단장 양시경, 지휘자 이동호)가 오는 28일 오후 7시 30분 서귀포 예술의 전당에서 제13회 정기연주회를 연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제주=연합뉴스) 문화예술공동체 벨일드제주(대표 고영림)가 마련한 첫 번째 공연 '고영림의 예술이야기1 - 특별한 환갑'을 오는 29일 오후 7시 한라아트홀 무대에 올린다.

고영림의 예술이야기1 - 특별한 환갑
고영림의 예술이야기1 - 특별한 환갑

[고영림 대표 제공]

제주프랑스영화제, 제주일노래상설공연, 제주시 원도심 옛길 탐험 등 다양한 문화사업을 기획하는 고영림 대표가 인생의 동반자로 함께 해온 피아노 연주의 즐거움을 사람들과 공유하고자 마련한 공연이다.

고 대표는 동갑 친구인 연극인 부부 강상훈과 정민자와 함께 세 명의 환갑을 특별하게 기록하는 순서도 준비했다.

이 공연을 제안하고 기획한 작곡가 문효진과 함께 피아노 듀오 연주도 마련했다.

양윤호 영화감독과 김미나 피아니스트와 함께 토크를 하는 등 인생, 음악, 제주 등 사람들 기억 속의 남은 제주를 돌아보고 제주의 비전까지 다양한 이야기를 풍성하게 풀어낸다.

공연은 무료로 진행된다.

제주나눔오케스트라 제13회 정기연주회 28일 공연

(제주=연합뉴스) 제주도 최초의 시민 오케스트라인 '제주나눔오케스트라'(단장 양시경, 지휘자 이동호)가 오는 28일 오후 7시 30분 서귀포 예술의 전당에서 제13회 정기연주회를 연다.

제주나눔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
제주나눔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

[제주나눔오케스트라 제공]

이번 연주회는 코로나19 위기를 이겨내고 희망찬 2022년을 맞이하자는 의미를 담아 '새로운 세상으로의 도약'이라는 부제로 진행된다.

피아노 연주자 이호정, 트럼펫 연주자 김도희와 협연을 펼친다.

공연에서는 최성환의 '아리랑 환상곡', 베토벤의 '교향곡 제1번 C장조 1악장', 베토벤의 '피아노 협주곡 제3번 1악장', 비제의 '아를의 여인 모음곡 제2번 제3곡 미뉴에트, 제4곡 파랑돌', 콜드플레이의 '비바 라 비다' 등 클래식과 대중음악을 다양하게 선보인다.

나눔오케스트라 단원들은 다양한 직업에 종사하면서도 음악에 대한 열정을 놓지 않고 매년 정기연주회를 열고 있다.

정기연주회는 무료로 진행된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