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저녁잇슈] 2021년 12월 23일 목요일

송고시간2021-12-23 16:30

beta

크리스마스이브인 내일 수도권과 강원 지역에 눈이 오겠습니다.

과체중과 비만은 성인만이 아니라 아동과 청소년에게도 동맥경화를 가져온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미국 식품의약국(FDA)이 제약사 화이자가 개발한 코로나19 경구용 치료 알약을 미국의 각 가정에서 사용하는 것을 처음으로 승인했습니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저녁잇슈] 2021년 12월 23일 목요일 - 1

[저녁잇슈] 2021년 12월 23일 목요일 - 2

[저녁잇슈] 2021년 12월 23일 목요일 - 3

[저녁잇슈] 2021년 12월 23일 목요일 - 4

[저녁잇슈] 2021년 12월 23일 목요일 - 5

● 크리스마스이브 수도권·강원·제주 눈…강원영동엔 '대설'

크리스마스이브인 내일 수도권과 강원 지역에 눈이 오겠습니다. 강원영동에는 '대설특보'가 내려질 가능성도 있습니다. 내일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 사이 경기북·동부와 강원영서에 눈이 내려 최대 5㎝ 쌓일 것으로 예상되고, 서울에는 눈이 오겠지만 쌓이지는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강원영동에는 내일 오후 6시 이후부터 크리스마스인 25일 새벽 사이 눈이 쏟아져 중북부를 중심으로 최대 20㎝ 쌓이겠습니다. 내일 밤부터 27일까지 제주, 25일부터 27일까지 전라서해안, 울릉도, 독도에 많은 눈이 쏟아지겠습니다. 내일 낮부터는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져 전국 대부분에 한파특보가 내려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 "아동·청소년도 과체중이면 동맥경화 조심해야"

과체중과 비만은 성인만이 아니라 아동과 청소년에게도 동맥경화를 가져온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전체적으로 과체중인 아이와 청소년은 복부 지방과 함께 동맥 경화가 발견됐고, 성인에게 주로 나타나는 2형 당뇨병이 발생할 수 있다는 사실도 밝혀졌습니다.

● 미국, 가정용 '먹는 코로나 치료 알약' 첫 사용 승인

미국 식품의약국(FDA)이 제약사 화이자가 개발한 코로나19 경구용 치료 알약을 미국의 각 가정에서 사용하는 것을 처음으로 승인했습니다. FDA가 가정용으로 긴급 사용을 허가한 화의자의 항바이러스 알약 '팍스로비드'는 바이러스가 체내에서 복제되는 것을 방해하는 방식으로 감염자가 중증에 빠지는 상황을 막아주는 약입니다.

● 직장인 연말정산 편해진다…간소화 자료 내려받기 불필요

올해분 연말정산에서는 회사와 근로자가 신청할 경우 간소화 자료를 일일이 내려받지 않고 간편하게 절차를 마칠 수 있게 됩니다. 또 작년보다 올해 신용카드 사용금액이 5% 넘게 늘었을 경우 100만 원 추가 한도, 10% 추가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손타클로스' 손흥민, 그라운드 난입 어린이에게 유니폼 선물

손흥민이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어린이 팬의 '산타'로 나섰습니다. 23일(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1-2022시즌 카라바오컵(리그컵) 8강전에서 웨스트햄 유나이티드를 2-1로 제압한 토트넘의 손흥민은 경기가 끝난 뒤 그라운드로 난입해 자신을 향해 달려온 한 남자 어린이에게 가 머리를 쓰다듬어주고, 유니폼 상의를 벗어 선물로 줬습니다.

(서울=연합뉴스) 유현민 기자 김지효

hyunmin623@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