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교육부,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우수사례 발표회

송고시간2021-12-23 12:00

그린스마트미래학교 현장 공감 상상 원탁토론회
그린스마트미래학교 현장 공감 상상 원탁토론회

정종철 교육부 차관을 비롯한 참석자들이 지난 13일 세종시 솔빛초등학교에서 열린 '그린스마트미래학교 현장 공감 상상 원탁토론회'에 참석해 4차례 현장 워크숍 스케치 영상을 감상하고 있다. [교육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

(서울=연합뉴스) 박성진 기자 = 교육부는 17개 시도교육청, 한국교육시설안전원, 한국교육개발원과 함께 23일 서울 중구 코리아나호텔에서 '2021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우수사례 발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그린스마트 미래학교는 40년 이상 된 학교 건물을 개축하거나 리모델링해 첨단 정보통신기술(ICT) 기반 지능형 교실을 설치하는 사업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그린스마트 미래학교의 1년' 주제 영상이 상영되고 학교별 사례가 발표된다.

안산원곡초등학교, 청량중학교, 계룡디지텍고등학교의 교원과 '공간 사전기획가'가 미래학교 비전 수립, 학교 교육과정과 교육활동을 고려한 공간 계획, 다양한 사용자 참여 사례 등 사전기획 과정을 발표한다.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그린스마트 미래학교에는 현재의 학교 교육을 미래 교육으로 전환하고자 하는 대한민국의 꿈과 비전이 담겨있다"라며 "그린스마트 미래학교가 더 나은 미래를 향한 대한민국 교육 대전환의 디딤돌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sungjinpark@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