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이수만·방시혁·봉준호, 미국 '버라이어티 500' 선정(종합)

송고시간2021-12-22 13:24

beta

K팝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이수만 SM엔터테인먼트 총괄 프로듀서와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미국 대중문화 잡지 버라이어티가 발표한 '버라이어티 500'에 선정됐다.

21일(현지시간) 버라이어티가 발표한 명단에 따르면 이 프로듀서는 한국인으로는 유일하게 5년 연속 이름을 올렸다.

버라이어티 500은 버라이어티가 2017년부터 매해 발표한 리스트로, 지난 1년간의 성과를 토대로 전 세계 미디어 산업을 이끄는 영향력 있는 리더 500명을 꼽는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이수만, 한국인 유일 5년 연속…이미경 CJ 부회장·스티븐 연도 포함

SM엔터테인먼트 이수만 대표 프로듀서
SM엔터테인먼트 이수만 대표 프로듀서

[SM엔터테인먼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이태수 오보람 기자 = K팝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이수만 SM엔터테인먼트 총괄 프로듀서와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미국 대중문화 잡지 버라이어티가 발표한 '버라이어티 500'에 선정됐다.

21일(현지시간) 버라이어티가 발표한 명단에 따르면 이 프로듀서는 한국인으로는 유일하게 5년 연속 이름을 올렸다.

버라이어티는 이수만 총괄 프로듀서를 두고 "슈퍼주니어, 소녀시대, 샤이니, 레드벨벳, 엑소, 슈퍼엠, NCT, 에스파 등의 아티스트를 배출한 선도적인 K팝 레이블 SM엔터테인먼트의 창립자이자 전 세계 음악 산업의 주역"이라고 소개했다.

버라이어티 500은 버라이어티가 2017년부터 매해 발표한 리스트로, 지난 1년간의 성과를 토대로 전 세계 미디어 산업을 이끄는 영향력 있는 리더 500명을 꼽는다. 수전 워치스키 유튜브 CEO, 순다르 피차이 구글 CEO, 밥 차펙 월트디즈니컴퍼니 CEO 등 세계적인 리더들이 올해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그룹 방탄소년단(BTS)을 키워낸 방 의장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명단에 들었다.

버라이어티는 하이브가 지난 4월 미국 미디어 기업 이타카 홀딩스를 인수한 점을 언급하며 "BTS를 아리아나 그란데, 저스틴 비버, 셀레나 고메즈 등 스타들이 소속된 회사와 함께하게 했다"고 말했다.

방시혁, 미 버라이어티 선정 '세계 엔터테인먼트 리더 500인'
방시혁, 미 버라이어티 선정 '세계 엔터테인먼트 리더 500인'

[하이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영화인 가운데에선 봉준호 감독이 3년 연속으로 명단에 들었다.

버라이어티는 봉 감독이 "2019년 '기생충'으로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상, 감독상, 각본상 등을 받았다"며 미국 방송사 HBO가 이 작품을 토대로 시리즈 제작을 구상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기생충'을 제작한 이미경 CJ 부회장도 '미키 리'(Miky Lee)라는 영어 이름으로 2년 연속 선정됐다.

이 부회장은 프로듀서 린다 옵스트와 손잡고 미국에서 최초로 만들어지는 K팝 영화 'K팝: 로스트 인 아메리카'에 관여하고 있다고 버라이어티는 전했다.

이 밖에도 미국 영화 '미나리'에서 주연 배우로 활약한 한국계 배우 스티븐 연(한국명 연상엽)이 처음으로 명단에 포함됐다.

버라이어티는 "스티븐 연은 '미나리'로 2021년 아카데미 남우주연상 후보에 오른 최초의 아시아계 미국인 배우가 됐다"고 소개했다.

봉준호 감독
봉준호 감독

[연합뉴스 자료사진]

tsl@yna.co.kr

rambo@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