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티빙 유료가입자 1년 만에 3.5배…내년 이준익 '욘더' 등 공개

송고시간2021-12-21 11:14

beta

국내 OTT(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플랫폼 티빙은 지난해 10월 독립 출범 이후 유료가입자 수가 3.5배로 늘었다고 20일 밝혔다.

티빙에 따르면 지난 18일 기준 유료가입자 수는 독립출범 직후보다 256% 증가했다.

티빙은 "오리지널 콘텐츠가 고성장을 견인했다"고 평가하며 "오리지널 콘텐츠를 주축으로 파라마운트 해외시리즈 독점 공개와 글로벌 진출을 통해 고속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연상호 '괴이' 비롯 드라마·영화·예능·애니 등 분야에 다양한 라인업

'파라마운트+ 브랜드관' 도입해 해외 인기 콘텐츠도 독점 공개

티빙 2022년 오리지널 콘텐츠 라인업
티빙 2022년 오리지널 콘텐츠 라인업

[티빙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김정진 기자 = 국내 OTT(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플랫폼 티빙은 지난해 10월 독립 출범 이후 유료가입자 수가 3.5배로 늘었다고 20일 밝혔다.

티빙에 따르면 지난 18일 기준 유료가입자 수는 독립출범 직후보다 256% 증가했다. 이 가운데 오리지널 콘텐츠 공개를 시작한 지난 1월부터 11월까지 가입한 유료 가입자 중 오리지널 콘텐츠를 통해 유입된 비율이 50%에 육박한다.

티빙은 "오리지널 콘텐츠가 고성장을 견인했다"고 평가하며 "오리지널 콘텐츠를 주축으로 파라마운트 해외시리즈 독점 공개와 글로벌 진출을 통해 고속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티빙은 내년에 선보일 오리지널 콘텐츠 목록도 발표했다.

내달 14일 공개 예정인 이서진·라미란 주연의 시트콤 '내과 박원장'을 비롯해 드라마·예능·영화 등 다양한 콘텐츠들이 라인업에 포함됐다.

우선 이준익 감독의 첫 OTT 시리즈 작품으로 기대를 모으는 '욘더'와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지옥'으로 전 세계의 주목을 받은 연상호 감독의 '괴이' 등이 이름을 올렸다.

신하균·한지민 주연의 '욘더'는 죽은 아내를 만날 수 있는 미지의 공간을 마주한 남자의 이야기를 그리며, 저주받은 불상이 나타난 마을에서 일어나는 미스터리한 사건을 쫓는 스릴러 '괴이'는 구교환과 신현빈이 주연을 맡았다.

올 한 해 많은 사랑을 받은 작품들의 후속 시즌도 예고됐다. 우선 동명의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한 '유미의 세포들'과 동갑내기 세 여성의 일상을 그린 '술꾼도시여자들'이 두 번째 시즌으로 돌아온다.

더불어 티빙의 첫 오리지널 콘텐츠인 추리 예능 '여고추리반', 큰 화제를 모았던 연애 리얼리티 예능 '환승연애'도 두 번째 시즌을 선보이며 김민석 주연의 액션 영화 '샤크: 더 비기닝'도 후속 시즌이 제작된다.

40대 가장의 성장기 '아직 최선을 다하지 않았을 뿐', 연상호 감독이 연출한 동명의 애니메이션을 드라마화한 '돼지의 왕', 괴생명체로 뒤덮인 세상 속 열아홉 학생의 생존기를 그린 '방과 후 전쟁활동', 사라진 언니를 쫓는 미스터리 스릴러 '장미맨션', 이욱정 PD의 음식 다큐멘터리 '푸드 크로니클', 다시 듣고 싶은 가수의 목소리를 인공지능(AI) 기술로 복원해 선보이는 음악 예능 '얼라이브'(ALIVE) 등도 공개된다.

티빙은 또 독일 축구 리그인 분데스리가, U-23 아시안컵, 여자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테니스 호주 오픈과 프랑스 오픈 등 스포츠 경기 중계뿐 아니라 '신비아파트'를 시작으로 드라마 '구미호뎐'을 원작으로 한 애니메이션 등도 선보일 계획이다.

아울러 미국의 종합 미디어 그룹 바이아컴CBS와의 협력을 통해 티빙에 '파라마운트+ 브랜드관'을 만들고 영화 '탑건'과 '미션 임파서블' 등의 인기 작품도 제공할 예정이다.

티빙 관계자는 "내년에도 내실 있는 콘텐츠 라이브러리를 구축해 글로벌 플랫폼 경쟁력을 다지고 고속 성장 목표를 이뤄갈 것"이라고 전했다.

stopn@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