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올해 벤처캐피탈 가상화폐 투자금 35.6조 사상최대"

송고시간2021-12-20 10:15

beta

올해 가상화폐와 관련 산업에 투자된 벤처캐피털 자금이 역대 최대를 기록했다고 블룸버그통신이 1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따르면 데이터 분석 기업인 피치북 데이터는 올해 벤처캐피털 업계가 가상화폐 산업에 총 300억 달러(약 35조6천억원)를 투자했다면서 이는 가상화폐의 등장 이후 지난해까지 투자 총액보다 큰 규모라고 밝혔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서울=연합뉴스) 김계환 기자 = 올해 가상화폐와 관련 산업에 투자된 벤처캐피털 자금이 역대 최대를 기록했다고 블룸버그통신이 1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데이터 분석 기업인 피치북 데이터는 올해 벤처캐피털 업계가 가상화폐 산업에 총 300억 달러(약 35조6천억원)를 투자했다면서 이는 가상화폐의 등장 이후 지난해까지 투자 총액보다 큰 규모라고 밝혔다.

또한 1천300%가 넘게 폭등하면서 가상화폐 광풍이 불었던 지난 2018년 투자액 80억 달러보다 4배 가까이 많은 것이다.

올해 투자액은 온라인 주식거래 플랫폼 로빈후드 등을 통해 조달된 자금까지 포함된 것이지만, 미국 내 벤처캐피털 거래만 한정해도 그 규모가 72억 달러로 기존 최고 기록인 2018년보다 4배 가까이 많았다고 피치북 데이터는 설명했다.

가상화폐 파생상품 거래소인 'FTX'는 지난 6월 180억 달러의 기업가치를 인정받으면서 10억 달러의 자금 조달에 성공했으며, 가상화폐 관련 금융 서비스업체 '뉴욕 디지털 인베스트먼트 그룹'도 10억 달러의 투자를 유치했다.

게임 개발사에 블록체인 통합 도구를 제공하는 '포르테'는 지난달에 7억2천500만 달러 투자를 유치했으며, NTF(대체불가토큰) 플랫폼인 '대퍼 랩스'도 지난 3월에 3억5천만 달러의 자금을 조달했다.

이 밖에 가상화폐 결제 업체인 '문페이'는 11월 말에 5억5천500만 달러의 투자자금을 확보했고 NFT 기반의 이른바 '돈 버는 게임'(P2E·Play To Earn)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엑시 인피니티' 개발업체인 '스카이 마비스'도 10월에 1천500만 달러의 투자를 유치했다.

블룸버그는 코인베이스 벤처스와 같은 기존 업체들이 투자를 확대하고 있는 가운데 블록체인 기반 소셜 네트워크와 같은 실험적인 사업들도 자금확보에 성공했다면서 올해를 기점으로 디지털 자산이 주류로 올라섰다는 평가가 나온다고 전했다.

비트코인 등 여러 가상화폐 이미지 [로이터 연합뉴스 자료사진. 재판매 및 DB 금지]

비트코인 등 여러 가상화폐 이미지 [로이터 연합뉴스 자료사진. 재판매 및 DB 금지]

kp@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