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영상] 힐끔 쳐다보고 갈대밭으로…'이마에 검은 줄' 삵 포착

송고시간2021-12-14 16:28

유튜브로 보기

https://youtu.be/kRqurl1DD-8

(서울=연합뉴스) 경북 청도천에서 멸종위기 야생생물 2급 삵이 포착됐습니다.

14일 제보자 박상열 씨에 따르면 전날 오전 11시 35분께 청도군 화양읍 청도천 갈대밭에서 삵을 발견했습니다.

제보자가 촬영한 사진과 영상을 보면 고양이처럼 생긴 몸길이 30~40cm 정도의 삵은 사람을 한 번 힐끔 쳐다보고는 갈대 사이로 숨었는데요.

몸에 황갈색 점무늬가 있고 이마와 목으로 이어지는 뚜렷한 검은 세로줄 무늬 특징을 지녔습니다.

평소 사진을 찍기 위해 집 앞 청도천을 자주 찾는다는 제보자는 이날도 하천에 갔다가 우연히 처음으로 삵을 발견, 20m 정도 거리에서 촬영했습니다.

박 씨는 "처음 보고는 고양이인 줄 알았다. 처음에는 도망을 안 갔는데 계속 촬영하니까 갈대 사이로 사라졌다"고 말했습니다.

삵은 식육목 고양잇과에 속하는 포유류로, 1998년 멸종위기 야생 동·식물 및 보호 야생 동·식물로 처음 지정돼 현재 멸종위기 야생생물 2급으로 지정·관리되고 있습니다.

지난 9월에는 서울 암사생태공원에서 삵이 서식 중인 것으로 확인됐고, 같은 해 7월에는 울산 도심 태화강 지천에서 삵이 포착되기도 했습니다. 영상으로 보시죠.

<제작: 김건태·김도희>

<영상: 연합뉴스TV·독자 박상열씨 촬영 제공·울산시 서울시 환경부 제공>

[영상] 힐끔 쳐다보고 갈대밭으로…'이마에 검은 줄' 삵 포착 - 2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