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오징어게임', 美 골든글로브 작품상 등 3개 부문 후보

송고시간2021-12-14 00:50

이정재·오영수, 각각 남우주연·남우조연상 후보

'오징어 게임'
'오징어 게임'

[넷플릭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강애란 기자 =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과 출연 배우 이정재, 오영수가 미국 골든글로브 후보로 지명됐다.

미국 할리우드외신기자협회(HFPA)는 13일(현지시간) 제79회 골든글로브 시상식 3개 부문 후보에 '오징어 게임'을 올렸다.

'오징어 게임'은 텔레비전 시리즈-드라마 작품상에 '더 모닝쇼'(애플TV+), '포즈'(FX), '뤼팽'(넷플릭스), '석세션'(HBO/HBO MAX)과 함께 후보로 지명됐다.

시리즈에서 주인공 기훈 역을 맡은 이정재는 텔레비전 시리즈-드라마 남우주연상 부문에, 일남 역의 오영수는 남우조연상 후보에 각각 올랐다.

이정재 경쟁 후보로는 '석세션'의 브라이언 콕스, '포즈'의 빌리 포터, '석세션'의 제레미 스트롱, '뤼팽'의 오마 사이가, 오영수의 경쟁 후보로는 '더 모닝쇼'의 빌리 크루덥, '석세션'의 키에란 컬킨, '더 모닝쇼'의 마크 듀플라스, '테드 라소'의 브렛 골드스타인이 호명됐다.

제79회 골든글로브 시상식은 내년 1월 9일 열린다.

'오징어 게임'은 참가자들이 456억원의 상금을 차지하기 위해 목숨을 걸고 벌이는 서바이벌 게임을 그린 작품으로, 전 세계적으로 열풍을 일으켰다. 인기에 힘입어 최근 미국 시상식인 '피플스 초이스 어워즈', '고섬 어워즈' 등에서도 수상에 성공했다.

[그래픽] 오징어 게임 골든글로브 3개 부문 후보
[그래픽] 오징어 게임 골든글로브 3개 부문 후보

(서울=연합뉴스) 장예진 기자 = jin34@yna.co.kr

aeran@yna.co.kr

유튜브로 보기

https://youtu.be/MhKDXnHVtbY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