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4연승 이끈 후인정 KB손해보험 감독 "내 역할은 5%"

송고시간2021-12-07 21:18

beta

프로배구 남자부 KB손해보험의 상승세가 무섭다.

KB손보는 7일 경기도 의정부체육관에서 열린 현대캐피탈과 홈 경기에서 세트 스코어 3-0 완승을 기록하며 4연승을 이어갔다.

후 감독은 "4연승 기간 중 내 역할은 5% 수준"이라며 "오롯이 선수들이 잘 싸워서 연승을 기록했다. 오늘만큼은 선수들에게 많은 칭찬을 해주고 싶다"고 했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후인정 감독의 작전 지시
후인정 감독의 작전 지시

(의정부=연합뉴스) 김병만 기자 = 7일 경기도 의정부체육관에서 열린 프로배구 KB손해보험-현대캐피탈 경기에서 KB손해보험 후인정 감독이 작전 지시하고 있다.
2021.12.7 kimb01@yna.co.kr

(의정부=연합뉴스) 김경윤 기자 = 프로배구 남자부 KB손해보험의 상승세가 무섭다.

KB손보는 7일 경기도 의정부체육관에서 열린 현대캐피탈과 홈 경기에서 세트 스코어 3-0 완승을 기록하며 4연승을 이어갔다.

2라운드 중반까지 3승 6패로 하위권에 머물렀던 KB손보는 4연승을 기록하며 단숨에 3위 자리를 차지했다.

경기 후 후인정 KB손보 감독은 "어려운 경기를 할 줄 알았는데 예상보다 쉽게 끝났다"며 "사실 우리 능력만 제대로 발휘하면 이기지 못할 경기는 없다고 생각한다. 우리는 오늘 경기에서 우리 능력을 발휘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후 감독은 '시즌 초반과 비교할 때 달라진 점'을 묻는 말에 "시즌 초반엔 수비가 흔들리면서 많은 승수를 챙기지 못했는데, (지난달 30일 전역한) 리베로 정민수가 합류하면서 팀 전력이 탄탄해졌다"고 분석했다.

그는 "안정적으로 리시브를 받아 세터 황택의의 토스 분배가 살아났고, 이에 공격력도 좋아졌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후 감독은 "4연승 기간 중 내 역할은 5% 수준"이라며 "오롯이 선수들이 잘 싸워서 연승을 기록했다. 오늘만큼은 선수들에게 많은 칭찬을 해주고 싶다"고 했다.

cycle@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