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선행도 메이저리그급' SSG 추신수, '사랑의 골든글러브' 수상

송고시간2021-12-07 15:01

beta

한국야구위원회(KBO)는 7일 프로야구 SSG 랜더스의 외야수 추신수(39)가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제정한 '2021 사랑의 골든글러브'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1999년 제정된 사랑의 골든글러브는 한 해 동안 선행에 앞장서고 이웃 사랑을 실천한 프로야구 선수에게 주는 상이다.

2021 사랑의 골든글러브상 시상은 10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열리는 '2021 신한은행 SOL KBO 골든글러브 시상식'에 앞서 진행될 예정이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SSG 추신수
SSG 추신수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임순현 기자 = 한국야구위원회(KBO)는 7일 프로야구 SSG 랜더스의 외야수 추신수(39)가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제정한 '2021 사랑의 골든글러브'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1999년 제정된 사랑의 골든글러브는 한 해 동안 선행에 앞장서고 이웃 사랑을 실천한 프로야구 선수에게 주는 상이다.

KBO에 따르면 추신수는 2021년 연봉 27억원 중 10억원을 사회공헌활동에 기부하기로 하고, '드림랜딩 프로젝트'를 추진했다. 이 프로젝트를 통해 추신수는 모교인 수영초, 부산중, 부산고에 총 6억원의 야구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뿐만 아니라 추신수는 소속팀 SSG의 연고지인 인천 지역에서도 유소년 야구 선수들의 훈련 인프라 확충과 소외 계층 아동들의 학습 환경 개선을 위한 다양한 기부활동을 진행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추신수는 또 올 시즌 SSG 구단 내 저연봉 선수들에게 4천만원 상당의 개인별 맞춤 야구용품을 지원하는 등 다양한 나눔 활동을 한 것으로도 알려진다.

2021 사랑의 골든글러브상 시상은 10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열리는 '2021 신한은행 SOL KBO 골든글러브 시상식'에 앞서 진행될 예정이다. 미국에 체류 중인 추신수를 대신해 같은 팀 최정이 대리 수상자로 나선다.

hyun@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