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파주시, 경기도 도로 정비 평가서 '우수기관' 선정

송고시간2021-12-06 11:27

beta

경기 파주시는 올해 경기도 도로 정비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기관 표창과 인센티브 5천만 원을 확보했다고 6일 밝혔다.

시는 지난해에도 도로 정비 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인센티브 6천만 원을 받았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파주=연합뉴스) 노승혁 기자 = 경기 파주시는 올해 경기도 도로 정비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기관 표창과 인센티브 5천만 원을 확보했다고 6일 밝혔다.

파주시청
파주시청

[연합뉴스 자료사진]

시는 지난해에도 도로 정비 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인센티브 6천만 원을 받았다.

시는 지난겨울에 한파와 눈으로 파손된 각종 도로 시설물을 신속하게 정비하기 위해 '한파 피해 도로 정비' 계획을 세우고, 관광객이 늘어나는 시기에 맞춰 '춘·추계 도로 정비' 계획을 수립해 도로를 정비해왔다.

파주시는 위임 국도, 지방도 등 90개 노선, 697.2km에 대해 재포장을 하거나 지워진 차선을 새로 칠하는 사업도 진행했다.

또 교통이 혼잡한 대원사거리, 책향기교차로, 갈현사거리 등 상습정체 구간을 개선해 시민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앞으로도 쾌적한 도로 환경을 시민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상습정체 개선사업을 지속해서 발굴·개선하겠다"고 말했다.

nsh@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