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교육부, 디지털콘텐츠 플랫폼 활용방법 공유 교원 특별연수

송고시간2021-12-06 12:00

beta

교육부는 교원 전용 디지털콘텐츠 운영 체제인 '잇다'(ITDA)와 교원 지식공유 플랫폼 '지식샘터'의 활용 방법을 공유하는'잇다×지식샘터 온라인 특별연수'를 6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현장 교원 간담회에 참석해 교원들로부터 학교 현장의 어려움을 듣고, 미래 교육에 대한 의견을 나눈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지식샘터' 홈페이지
'지식샘터' 홈페이지

[지식샘터 홈페이지 캡처=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박성진 기자 = 교육부는 교원 전용 디지털콘텐츠 운영 체제인 '잇다'(ITDA)와 교원 지식공유 플랫폼 '지식샘터'의 활용 방법을 공유하는'잇다×지식샘터 온라인 특별연수'를 6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연수에는 교원 총 220여 명이 대면과 비대면으로 참석한다.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현장 교원 간담회에 참석해 교원들로부터 학교 현장의 어려움을 듣고, 미래 교육에 대한 의견을 나눈다.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행사는 '지식샘터' 실시간 화상강의와 유튜브 채널 '교육부 TV'를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잇다'는 저작권 문제가 없는 3만3천여개의 교육콘텐츠와 콘텐츠 제작 및 재구성 도구(수업꾸러미)를 제공하고, 수업자료 제작과 활용을 지원한다.

'지식샘터'는 실시간 화상 강좌를 통해 교원 개인이 가진 새로운 교육기술 활용 역량을 다른 교원과 자유롭게 공유할 수 있게 한다.

sungjinpark@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