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이정후, 동료가 뽑은 '2021년 프로야구 최고 선수'

송고시간2021-12-01 16:45

beta

이정후(23·키움 히어로즈)가 '동료가 뽑은 2021년 최고 선수'의 영예를 안았다.

한국프로야구선수협회(선수협)는 1일 서울시 강서구 메이필드호텔에서 '2021 마구마구 플레이어스 초이스 어워즈'를 열었다.

프로야구 선수들의 투표로 결정한 '2021년 올해의 선수상'은 이정후가 받았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키움 히어로즈 이정후
키움 히어로즈 이정후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하남직 기자 = 이정후(23·키움 히어로즈)가 '동료가 뽑은 2021년 최고 선수'의 영예를 안았다.

한국프로야구선수협회(선수협)는 1일 서울시 강서구 메이필드호텔에서 '2021 마구마구 플레이어스 초이스 어워즈'를 열었다.

프로야구 선수들의 투표로 결정한 '2021년 올해의 선수상'은 이정후가 받았다.

이정후는 시즌 타율 0.360으로 이 부문 1위에 올랐다.

이정후의 아버지 이종범 LG 트윈스 코치는 1994년 해태 타이거즈 유니폼을 입고 타격왕(타율 0.393)에 등극했다.

이정후가 아버지에 이어 타격왕에 오르면서 '세계 최초의 부자(父子) 타격왕'이 탄생했다.

이정후는 출루율 3위(0.438), 장타율 4위(0.522), 타자의 득점 생산력을 나타내는 조정 득점 창출력(wRC+)에서는 165.8로 전체 1위를 기록했다.

무대에 오른 이정후는 "선수들이 뽑아준 상이어서 더 뜻깊다. 선수들 모두 추운 겨울 잘 보내고, 내년 그라운드에서 재밌게 경기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kt wiz 강백호
kt wiz 강백호

[연합뉴스 자료사진]

올해 선수협은 올해의 선수 외에 1루수, 2루수, 3루수, 유격수, 외야수(3명), 투수, 포수 부문 시상자도 뽑았다.

야구 통계 사이트 스탯티즈가 제공한 수비 성적과 선수들의 온라인 투표를 합산해 수상자를 정했다.

1루수 수상자는 강백호(kt wiz)였다. 강백호는 수비보다 타격이 더 돋보이는 선수로 평가받지만, 동료들은 강백호를 '공·수를 겸비한 1루수'로 꼽았다. 강백호는 야구 게임 이용자들이 뽑은 '스타플레이어상'도 받았다.

강백호는 "올해 많은 일이 있었다. 성장할 계기라고 생각한다"고 도쿄올림픽에서 해설자의 한 마디로 불거진 '태도 논란'을 언급하며 "내년에는 더 좋은 모습을 보이겠다"고 말했다.

2루수는 김상수(삼성 라이온즈), 3루수 최정(SSG 랜더스), 유격수 오지환(LG 트윈스), 외야수는 최지훈(SSG), 구자욱(삼성), 배정대(kt)가 동료들의 선택을 받았다.

투수 부문에서는 전역 후 최고의 시즌을 보낸 고영표(kt)가, 포수는 강민호(삼성)가 수상자로 선정됐다.

◇ 2021 마구마구 플레이어스 초이스 어워즈 수상자

부문 수상자(소속)
올해의 선수상 이정후(키움)
1루수 강백호(kt)
2루수 김상수(삼성)
3루수 최정(SSG)
유격수 오지환(LG)
포수 강민호(삼성)
투수 고영표(kt)
외야수 최지훈(SSG)
구자욱(삼성)
배정대(kt)

◇ 2021 마구마구 플레이어스 초이스 어워즈 퓨처스 수상자

구단 투수상 야수상
kt 이정현 전진영
두산 최세창 전민재
삼성 이승민 김현준
LG 임준형 손호영
키움 이종민 이주형
SSG 조요한 김규남
NC 강태경 김주원
롯데 김창훈 장두성
기아 최용준 김선우
한화 이승관 장지승

jiks79@yna.co.kr

유튜브로 보기

https://youtu.be/_trkS3kr6fE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