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윤석열 새시대준비위 윤곽…진상배달·깐부찾기본부 구성

송고시간2021-12-01 14:18

beta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가 외연 확장을 위해 선대위와 별도 조직으로 출범 준비 중인 새시대준비위원회의 밑그림이 1일 공개됐다.

김한길 전 민주당 대표를 위원장으로 하는 위원회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참여할 분들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위원회는 우선 '진상(眞相)배달본부'와 '깐부찾기본부'로 구성됐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내일부터 홈페이지 통해 구성원 공개 모집

인사나누는 윤석열-김한길
인사나누는 윤석열-김한길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오른쪽)가 지난달 21일 오후 서울 용산구 김한길 전 민주당 대표 사무실에서 김 전 대표와 회동에 앞서 인사를 나누고 있다. [국회사진기자단]

(서울=연합뉴스) 한지훈 기자 =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가 외연 확장을 위해 선대위와 별도 조직으로 출범 준비 중인 새시대준비위원회의 밑그림이 1일 공개됐다.

김한길 전 민주당 대표를 위원장으로 하는 위원회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참여할 분들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위원회는 우선 '진상(眞相)배달본부'와 '깐부찾기본부'로 구성됐다.

진상배달본부는 윤 후보의 생각을 유튜브,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모바일 웹 등 소셜미디어를 통해 유권자들에게 '배달'하는 역할을 맡는다.

아울러 깐부찾기본부는 정권 교체를 바라는 이들이 온·오프라인에서 '깐부'를 맺고 소통하는 일을 지원한다. 윤 후보도 직접 사회 곳곳에서 의미 있는 일을 하는 이들을 찾아 나설 계획이다.

위원회 측은 "윤 후보가 이미 밝힌 바와 같이 정권 교체를 열망하면서도 당장 국민의힘과 함께하기를 주저하는 중도와 합리적 진보, 2030 세대 등이 모두 함께 할 플랫폼"이라고 소개했다.

이어 "윤 후보와 김 위원장은 위원회의 구체적인 조직과 인선에 대해 현재 협의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위원회는 오는 2일 홈페이지를 개설해 구성원을 모집할 계획이다. 신청자는 자유 양식의 자기소개서를 제출하면 된다.

hanjh@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