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강용석, 조동연 사생활 제기 "제보쏟아져"…민주 "법적대응"

송고시간2021-11-30 18:16

beta

더불어민주당은 30일 이재명 대선후보의 '1호 영입인재'인 조동연 상임공동선대위원장의 사생활 문제를 제보받았다는 강용석 변호사의 주장에 대해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고 밝혔다.

민주당 선대위 김진욱 대변인은 이날 기자단에 보낸 공지 문자에서 이같이 밝힌 뒤 "민주당 선대위는 이에 대해 강력한 법적 대응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강 변호사는 이날 페이스북에서 조 위원장과 관련해 "제보가 쏟아지고 있다"면서 이혼 등을 거론하며 "관련한 제보를 소개한다. 워낙 육사 출신들 사이에 알려진 내용이라 너덧 군데를 통해 크로스체크했는데 거의 비슷하게 알고 있더라"고 적었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악수하는 이재명과 조동연 신임 공동상임선대위원장
악수하는 이재명과 조동연 신임 공동상임선대위원장

(서울=연합뉴스) 하사헌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왼쪽)와 조동연 신임 공동상임선대위원장이 30일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 브리핑룸에서 열린 공동상임선대위원장 인선 발표 기자간담회에 앞서 악수하고 있다. 2021.11.30 [국회사진기자단] toadboy@yna.co.kr

(서울=연합뉴스) 고동욱 기자 = 더불어민주당은 30일 이재명 대선후보의 '1호 영입인재'인 조동연 상임공동선대위원장의 사생활 문제를 제보받았다는 강용석 변호사의 주장에 대해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고 밝혔다.

민주당 선대위 김진욱 대변인은 이날 기자단에 보낸 공지 문자에서 이같이 밝힌 뒤 "민주당 선대위는 이에 대해 강력한 법적 대응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허위사실을 유포하는 행위에 대해서도 강력한 법적 조치를 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앞서 강 변호사는 이날 페이스북에서 조 위원장과 관련해 "제보가 쏟아지고 있다"면서 이혼 등을 거론하며 "관련한 제보를 소개한다. 워낙 육사 출신들 사이에 알려진 내용이라 너덧 군데를 통해 크로스체크했는데 거의 비슷하게 알고 있더라"고 적었다.

강 변호사는 조 위원장의 사생활 관련 주장을 담은 글을 캡처한 사진도 덧붙였다.

sncwook@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