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신간] 다모다란의 투자전략 바이블

송고시간2021-11-26 18:10

beta

뉴욕대 스턴경영대학원 교수이자 세계적인 재무학 전문가인 저자가 일반 투자자를 위해 쓴 투자 전략서다.

저자는 고배당주, 우량주, 성장주, 역발상 투자 등 주식시장에서 널리 사용되는 13가지 투자전략을 분석한다.

책은 각 투자 전략이 어떤 맥락에서 유효한지 살펴보고, 그 성과도 검증한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죽고 싶은 사람은 없다·기울어진 무대 위 여성들

(서울=연합뉴스) 송광호 기자 = ▲ 다모다란의 투자전략 바이블 = 애스워드 다모다란 지음. 이건·홍진채 옮김.

뉴욕대 스턴경영대학원 교수이자 세계적인 재무학 전문가인 저자가 일반 투자자를 위해 쓴 투자 전략서다.

저자는 고배당주, 우량주, 성장주, 역발상 투자 등 주식시장에서 널리 사용되는 13가지 투자전략을 분석한다.

책은 각 투자 전략이 어떤 맥락에서 유효한지 살펴보고, 그 성과도 검증한다. 더 나아가 이를 직접 적용하거나 개량해 적용할 수 있도록 세부 지침도 소개한다.

후반부에는 주식 시장에서 잊지 말아야 할 10가지 교훈도 전한다.

에프엔미디어. 600쪽. 2만8천원.

책 이미지
책 이미지

[에프엔미디어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 죽고 싶은 사람은 없다 = 임세원 지음.

진료 중 환자가 휘두른 흉기에 찔려 숨진 고(故) 임세원 강북삼성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교수가 쓴 에세이다.

책은 우울증 전문가인 저자가 알 수 없는 통증에 시달리면서 우울증에 시달리는 모습을 보여준다.

저자는 자신에게 일어나는 신체적·정신적 변화를 예민하게 포착하면서 자신이 우울 증상에 관해 잘 알고 있었지만, 그 증상을 겪는 환자들의 마음에 대해서는 전혀 몰랐다고 고백한다.

3주기를 맞아 발간된 개정증보판으로, 저자의 미공개 원고와 함께 아내 신은희 씨의 서문, 절친했던 동료였던 백종우 경희대 교수의 추모 글이 새롭게 추가됐다.

알에이치코리아. 292쪽. 1만6천800원.

책 이미지
책 이미지

[알에이치코리아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 기울어진 무대 위 여성들 = 윤단우 지음.

무용전문지 기자, 무용칼럼니스트로 현장에서 취재와 비평 활동을 해온 저자가 여성주의 시각으로 비평하기 시작한 2017년부터 2021년까지 매체에 기고한 공연 리뷰와 칼럼, 미발표 리뷰를 모아 엮은 에세이다.

출판사 로제타의 임프린트 허사이트(하위 브랜드)가 펴내는 여성주의 기획 '시선 총서'의 첫 번째 책.

저자의 '여성, 신체, 공간, 폭력'도 시선 총서 2권으로 함께 출간됐다.

허사이트. 279쪽. 1만7천원.

책 이미지
책 이미지

[허사이트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buff27@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