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춘천소식] 이철호 춘천시 관광과장 '지방행정 달인' 선정

송고시간2021-11-26 16:42

beta

강원 춘천시의 이철호 관광과장이 올해 '지방행정의 달인'에 선정됐다.

26일 춘천시에 따르면 행정안전부는 제11회 지방행정의 달인으로 이 과장을 선발했다.

지방행정의 달인은 지방자치단체에서 탁월한 아이디어와 높은 업무 숙련도를 바탕으로 지역사회 발전 기여자를 선정하는 것이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춘천=연합뉴스) 강원 춘천시의 이철호 관광과장이 올해 '지방행정의 달인'에 선정됐다.

26일 춘천시에 따르면 행정안전부는 제11회 지방행정의 달인으로 이 과장을 선발했다.

지방행정의 달인은 지방자치단체에서 탁월한 아이디어와 높은 업무 숙련도를 바탕으로 지역사회 발전 기여자를 선정하는 것이다.

이번 지방행정의 달인은 대통령 표창 1명, 국무총리 표창 1명, 장관 표창 6명을 포함해 총 8명이 최종 선발됐다.

그는 문화관광 분야에서 투자유치를 통한 관광개발 성과를 인정받아 장관표창을 받았다.

대표적으로 삼악산호수케이블카 개발 및 투자 유치와 강아지숲테마파크, 관광콘텐츠 연계 국립숲체원 건립 등이다.

이철호 관광과장
이철호 관광과장

[춘천시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춘천시에는 지방행정 달인 현판과 부서 현판도 주어진다.

이 과장은 "앞으로 시민과 관광객이 모두 만족할 수 있는 관광콘텐츠 개발과 국제적인 문화관광도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세계청년협동조합인 26∼28일 춘천 방문

(춘천=연합뉴스) 국제협동조합연맹(ICA) 세계 청년협동조합인 회원들이 26∼28일 강원도 춘천을 방문한다.

다음 달 1일 서울에서 열리는 제33차 세계협동조합대회 붐업을 조성하기 위해 사전 교류의 장을 마련한 자리다.

강원도 사회적경제지원센터와 춘천시 협동조합지원센터가 마련한 이번 행사는 '청년, 협동조합에 영감 한 스푼 더하다'를 주제로 한 교류의 장이 효자동 커먼즈필드에서 열린다.

스페인을 비롯한 18개국 44명의 ICA 청년분과위원회와 국내 청년협동조합인, 사회적경제인 등이 참여할 예정이다.

행사 기간 프로젝트 맵핑 발표, 국제 이슈 포럼, 협동조합 비즈니스 스터디 투어, 의암호 카누체험 등이 열린다.

국제협동조합연맹은 1895년 창립된 국제 비영리민간단체다.

전 세계 112개국 318개 회원 조직이 가입돼 있으며 국내에는 농협중앙회 등 7개 단체가 가입돼 있다.

이재수 춘천시장은 "나보다 우리라는 시민의 연대감은 지역 공동체 회복의 핵심"이라며 "청년의 지혜로 협동조합의 의미와 앞으로 방향성을 나누는 자리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